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 첫 디캠프 디데이 우승팀은 택배 문제를 해결한 ‘아뵤코리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택배기사-지역 주민 일자리 공유 플랫폼 '와사비'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은 지난 31일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개최한 ‘1월 디데이(D DAY)’에서 택배 일자리 공유 플랫폼 ‘와사비’를 개발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아뵤코리아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디데이는 디캠프가 월단위로 진행하는 스타트업 투자프로그램이다.
    조경진 아뵤코리아 공동창업자. 디캠프 제공
    조경진 아뵤코리아 공동창업자. 디캠프 제공
    아뵤코리아는 이번 우승으로 최대 3억원의 투자를 받고 최장 1년간 디캠프에서 제공하는 창업공간에 무료로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와사비는 택배사의 배송 업무를 인근 지역 주민과 나누는 일자리 공유 플랫폼이다. 택배 기사가 아파트 내 약속한 장소에 배송 물품을 내리면 배송 지원자가 고객에게 직접 물품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노동 분업을 통해 택배 기사는 시간을 줄이고 지원한 주민은 돈을 벌 수 있다.

    1월 디데이에는 아뵤코리아 외에도 △저해상도 영상을 고해상도로 변환하는 기술을 개발한 지디에프랩 △스마트폰으로 얼굴을 스캔해 안경을 가상으로 써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 블루프린트 △의사 스케줄을 확인하고 예약하는 서비스 ‘찾았닥’을 만든 바이앤어스 △유아용 직업교육 키트를 만드는 키두 등이 본선에 진출했다.

    올해 디데이의 달라진 점은 투자액이 최대 1억원에서 3억원으로 늘었다는 점이다.

    김홍일 디캠프 상임이사는 "올해 디캠프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외부 파트너사와 스타트업들을 연결하는 일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개발자 키우는 우아한형제들…구인난에 자체 교육과정 개발

      우아한형제들이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에 본격 나섰다.우아한형제들은 기존 개발자 인턴십 과정 ‘우아한테크캠프’를 업그레이드한 전문 개발자 양성 교육과정 ‘우아한테크코스’를 출...

    2. 2

      중고차 판매 플랫폼 헤이딜러, 75억원 투자받아

      온라인 중고차 판매 플랫폼 '헤이딜러' 운영사인 피알앤디컴퍼니가 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등 5개 업체로부터 7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로 헤이...

    3. 3

      "이제 '쓱' 결제하세요" 야놀자, SSG페이와 제휴

      O2O(온‧오프라인 연계) 여가 상품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와 결제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제휴에 따라 고객들은 야놀자 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