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신생아 RSV 추가 확진…4명으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에서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RSV)에 감염된 신생아 환자가 추가로 확인됐다.
    제주 신생아 RSV 추가 확진…4명으로 확대
    1일 제주보건소에 따르면 제주시 모 산후조리원을 이용한 신생아 1명이 지난달 28일 추가로 RSV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해당 산후조리원은 지난달 9일 첫 환자가 발생한 이후 18일 1명, 23일 1명 등 최근까지 3명이 확인됐으나 이번에 1명이 또 추가되면서 확진자는 총 4명이 됐다.

    이번 감염신생아는 지난달 18일 같은 건물 2층에 있는 산부인과에서 제왕절개수술로 태어나 24일 산후조리원에 입실해 이튿날 RSV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당국은 지난달 25일부터 해당 산후조리원에 대한 신규 입실을 금지했다.

    RSV는 감염이 되면 성인의 경우 감기 같은 약한 증상만 보이나 면역이 약한 신생아나 노약자의 경우 폐렴을 일으킬 수 있는 전염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주 신생아 RSV 추가 확인…3명으로 확대

      제주에서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RSV)에 감염된 신생아 환자가 추가로 확인됐다.28일 제주보건소에 따르면 제주시 모 산후조리원을 이용했던 신생아 1명이 지난 23일 RSV 확진 판정을 받았다.해당 산후조리원은 ...

    2. 2

      인천 산후조리원 호흡기바이러스 감염 신생아 9명으로 늘어

      조리원 종사자 3명도 감염…시 "추가 환자 발생하지 않을 것"인천 한 산후조리원에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에 감염된 신생아 수가 9명으로 늘어났다.인천시는 서구 모 산후조리원에 있던 신생아 17명...

    3. 3

      홍역·RSV 확산 비상…부산도 집중 감시 중

      전국적으로 홍역과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등 감염병이 확산하는 가운데 부산도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감염병 차단에 힘을 쏟고 있다.부산시는 최근 대구와 경기, 제주 등에서 홍역과 RSV 감염환자가 잇따라 발생하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