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설 연휴 생활 폐기물 특별관리…쓰레기 무단 투기 단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설 연휴 생활 폐기물 특별관리…쓰레기 무단 투기 단속
    환경부는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기관과 함께 설 연휴를 전후해 '생활 폐기물 특별관리 대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전국 지자체는 지난 21일부터 설 연휴 기간 쓰레기 수거 날짜 등을 주민들에게 미리 알려 혼란을 피하도록 했다.

    지자체는 관할구역별로 주요 도로변 정체 구간 등에서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를 단속할 예정이다.

    지난해 설 연휴 기간 대구 등 7개 시·도에서는 706건의 쓰레기 투기 위반행위가 적발돼 총 9천961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됐다.

    환경부는 지자체, 한국철도공사, 한국도로공사 등과 함께 철도역사,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을 홍보한다.

    아울러 청소인력을 배치하고 이동식 간이쓰레기 수거함을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환경부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내 손안의 분리배출'에서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국민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직장인, 올해 설에 46만원 쓰고 4.3일 쉰다"

      휴넷, 직장인 대상 설 연휴 계획 조사직장인들은 이번 설 비용이 평균 46만원가량 들 것으로 예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평생교육 기업 휴넷은 직장인 940명을 대상으로 한 설 연휴 계획 설문조사에서 응답자들이 예...

    2. 2

      NH농협은행, 설 명절 앞두고 사회공헌 릴레이 펼쳐

      NH농협은행은 설 명절을 앞두고 부행장들을 중심으로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과 직원들로 구성된 1004봉사단은 전날 중계동 백사마을을 찾았다. 자발적 성금으로 마련한 연탄...

    3. 3

      설 연휴 전국 1만6000곳 공공주차장 무료개방…'정부24'에서 확인

      설 연휴인 내달 2∼6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전국 공공주차장 정보를 '정부24'(www.gov.kr)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30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