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강남 유명클럽 폭행사건' 각종 의혹 내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전담팀 지정…초동조치 관련 합동조사단도 편성
    경찰, '강남 유명클럽 폭행사건' 각종 의혹 내사 착수
    지난해 11월 발생한 서울 강남구 유명 클럽 폭행사건과 관련해 클럽-경찰관 간 유착 등 각종 의혹이 쏟아지자 경찰이 실체를 명확히 규명한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광역수사대를 전담수사팀으로 지정, 청와대 국민청원과 언론 등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의 진위를 확인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24일 해당 클럽에서 벌어진 폭행사건과 관련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던 김모(29)씨는 자신이 피해자임에도 가해자로 몰려 경찰에 과잉 진압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을 조사한 경찰관들과 클럽 간 유착 의혹도 제기했다.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는 클럽 직원들이 일명 '물뽕'으로 불리는 신경억제제를 이용해 여성을 강제로 끌고 나가려다 이번 사건이 벌어졌다는 주장도 나왔다.

    경찰은 "전혀 근거가 없는 이야기"라고 부인한 바 있다.

    전담수사팀으로 지정된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클럽과 관련한 성폭행 및 물뽕 사용 의혹, 경찰관과 유착 의혹 등을 집중 내사할 방침이다.

    서울경찰청은 아울러 생활안전부 주관으로 총경급을 단장으로 한 10여명 규모 합동조사단을 편성, 당시 사건 초동조치, 경찰관이 김씨를 폭행했다는 의혹, 김씨가 119 구급대에 후송되지 않은 상황과 관련한 의혹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서울경찰청은 "철저한 내사를 통해 제기된 의혹을 명확히 규명하고, 합동조사 후 결과에 대해서는 필요한 조치를 하고 제도개선 사항은 보완조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심석희 고향 강릉 사회단체, 조재범 성폭행 의혹 공동 대응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행 의혹 사건과 관련해 강원 강릉시 사회단체가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강릉시번영회에 따르면 최근 10여개 사회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모임을 갖고 피해자인 심석희 선수를 지원하는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

    2. 2

      김경수 "진실 외면한 재판부 결정 납득 못해…긴 싸움 시작할 것"

      '드루킹' 일당과 댓글 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1심에서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진실을 외면한 재판부 결정을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밝혔다.변호인인 오영중 변호사는 30일 김 지사가 친필로 쓴...

    3. 3

      김경수 "진실 향한 긴 싸움 다시 시작"…지지자들 오열

      선고 후 친필 입장문 변호인이 대독…'재판장·양승태 특수관계' 거론도여유롭게 법정 들어갔다가 법정구속에 충격'드루킹' 일당과 댓글 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1심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