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서울대 정시 합격생이 발표됐다. 부천청솔학원이 2019학년도 수능에서 서울대 합격생을 5명 배출했다고 밝혔다.

부천청솔학원 관계자는 “인천 및 부천재수학원에서 학부모들의 주목을 끌 정도로 2019학년도 입시성과가 좋았다. 수시와 정시모집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 대입 준비에 특화된 학원임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2018년에 부천청솔학원을 다녔던 학생 김O교 학생은 2019학년도 수능에서 성적 향상을 보이며 서울대학교에 합격했다. 이 학생은 독학 재수로 2019 수능을 준비하려 했었으나 체계적인 관리를 받기 위해 부천청솔학원을 선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학원생들 간 선의의 경쟁구도를 만들어 준 담임교사의 역할과 면학분위기가 조성돼 있는 학원 시스템을 높이 평가했다.

학원생 중 민O경 학생도 서울대학교에 합격했다. 민O경 학생은 작년 4월쯤 공부 중에 슬럼프가 찾아왔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강사와 끈끈한 유대관계를 지속하여 슬럼프를 성적 향상의 기회로 바꿨다. 이 학생은 재수를 결심한 후배들에게 "대입 준비기간동안 압박감과 우울감이 찾아올 수 있지만 선생님들과의 신뢰 관계가 심리적인 어려움을 극복하는 한가지 방법이 되기도 한다"고 전했다.

부천청솔학원은 부천, 인천, 시흥 지역의 재수생들이 많이 찾는 학원이다. 해당 학원에서는 31일 부천 복사골 아트홀센터에서 재수성공전략설명회를 개최하며, 재수정규반은 2월 11일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남/강북/목동/분당/평촌/일산청솔학원에서는 2월 11일에 재수정규반을 개강한다. 이투스교육㈜의 자체 브랜드인 청솔학원 외에도 또 다른 학원 브랜드인 강남하이퍼학원과 이투스247학원도 재수정규반을 2월 중에 개강할 예정이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