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기부, 中企 혁신제품 시범구매 올해 2000억원으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기부, 中企 혁신제품 시범구매 올해 2000억원으로 확대
    정부가 중소기업 기술개발 제품의 시범구매 규모를 지난해 268억원에서 올해 2천억원 이상으로 크게 늘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해 시범구매제도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등의 성과가 확인됨에 따라 올해는 규모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는 판로를 개척 중인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신제품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가 공공기관의 구매 의사 결정을 대행해주는 제도다.

    공공기관은 제품 구매에 따른 감사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중소기업으로서는 판로를 확보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를 위해 중기부는 시범구매 제품 선정을 위한 지원계획 공고를 기존 2회에서 4회로 늘리기로 했다.

    판로지원법을 개정해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시범구매 실적은 공공기관 평가에 반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또 공공기관의 감사 부담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 시범구매 제도를 감사 자제 대상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감사원과 협의할 예정이다.

    이희정 중기부 판로정책과장은 "시범구매 규모를 기술개발제품 전체 구매의 10% 수준으로 확대하고, 성장 잠재력이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중기부는 오는 31일부터 시범구매제도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신청·접수는 '공공구매종합정보망 홈페이지'(http://www.smpp.go.kr)를 통해 가능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학도 중기부 차관,자동차부품업계 간담회 등 울산지역 현장 행보

      중소벤처기업부는 김학도 차관이 28일 울산에서 자동차부품 업체 간담회와 화학기업을 현장 방문하고, SK이노베이션 협력사 상생기금 전달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첫 일정으로 자동차부품 업계 간담회에 참석,울산지역 자동차부...

    2. 2

      김학도 중기부 차관, 대전중앙시장 방문…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전개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설명절을 앞둔 22 대전 중앙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등을 전개했다. 이날 김 차관은 시장상인과의 티타임 시간을 갖고 상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정부의...

    3. 3

      중진공, 성장성 높으면 2%대 금리로 70억 지원

      새해 중소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은 지난해보다 더 좋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많이 나온다. 전문가들은 스마트공장 구축, 기술 개발 등을 지원하는 정부의 정책을 잘 활용하면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