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남기, 슬로바키아 부총리 면담…경제협력 확대 공감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슬로바키아 페테르 카지미르 부총리 겸 재무장관과 만나 경제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고 기재부가 29일 밝혔다.
    홍남기, 슬로바키아 부총리 면담…경제협력 확대 공감대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카지미르 부총리와 만나 슬로바키아와 더 많은 경제 협력이 성사되기를 희망했다.

    또 한국 기업의 영업과 투자 활동에 대한 슬로바키아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카지미르 부총리는 기존 자동차·전자부품뿐 아니라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인프라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답했다.

    홍 부총리는 올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각료이사회 의장단으로서 협력도 강조했다.

    슬로바키아는 오는 5월 22∼23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OECD 각료이사회의 의장국이고, 한국은 부의장국이다.

    홍 부총리는 미중 통상갈등과 주요국 통화정책 정상화 등 대외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올해 각료이사회는 보호무역주의 확산 반대, 다자주의 강화의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카지미르 부총리는 홍 부총리의 견해에 동감하며, 디지털 변혁에 따른 경제·사회·교육 등 분야 영향에 선제적으로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남기 "민주노총 경사노위 참여 대승적 결단 기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9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큰 틀에서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에 참여하는 대승적 결단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그는 이날 세종청사에서 브리핑 이후 기자들과 ...

    2. 2

      홍남기, 안정적 세수 강조…"경제 변동 등 부정적 요인도"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 참석…"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해야"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 "국세 공무원 스스로가 곳간지기라는 소명의식으로 안정적인 세수 확보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말했다.홍...

    3. 3

      홍남기 "금감원 간부비율 35% 정도로는 낮춰야 국민 수용"

      "간부직 감축 의지 보여야"…금감원 공공기관 미지정 가능성↑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3일 금융감독원 공공기관 지정과 관련해 금감원이 (3급 이상) 간부직 감축에 대한 의지를 보여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