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판빙빙, 자산정리 나서…회사대표 그만두고 주식 처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판빙빙 SNS
    사진=판빙빙 SNS
    작년 거액의 탈세 적발로 곤경에 처했던 중국 톱스타 판빙빙이 자산을 정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중국 경제지 차이신에 따르면 판빙빙은 우시아이메이선 영화문화의 법정 대표직을 최근 사임했다. 이 회사는 현재 판빙빙과 그의 모친이 100% 지분을 보유한 사실상 판빙빙의 개인 회사로 최근 들어 회사 사업 목적란에서 '대외 투자' 항목을 삭제했다.

    아울러 판빙빙은 남자친구 리천과 함께 세운 다른 기업인 아이메이선기업관리자문 주식을 처분해 지배주주 자리에서도 내려왔다.

    판빙빙과 리천을 대신해 그의 모친인 장춘메이와 황옌이라는 사람이 각각 40%의 지분을 보유해 새로 최대주주가 됐다.

    작년 전 중국중앙(CC)TV 아나운서 추이융위안의 탈세 의혹 제기 이후 중국 세무 당국은 판빙빙이 거액의 탈세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8억8394만 위안(약 1464억원)의 벌금과 세금을 내라고 명령했다.

    판빙빙은 공개 사과 후 이를 모두 납부했지만 대중의 따가운 시선 속에서 아직 연예계에 정식으로 복귀하지 못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판빙빙, 회사대표직 내려놓고 주식 털고…"자산정리"

      작년 거액의 탈세 적발로 곤경에 처했던 중국 톱스타 판빙빙(范氷氷)이 최근 자신 소유 회사 대표직에서 내려오고, 일부 회사 지분을 다른 이에게 넘기는 등 자산을 정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29일 중국 경제지 차이신(...

    2. 2

      '판빙빙 학습효과'…中연예계 석달새 2조원 '자진납세'

      작년 중국 톱스타 판빙빙(范氷氷)의 탈세 사건이 불거지고 나서 중국 연예인들이 총 2조원에 육박하는 세금을 '자진 납세'했다.23일 중국중앙(CC)TV 등에 따르면 작년 말을 기준으로 중국의 영화 산업...

    3. 3

      대만언론 "판빙빙, 3월 중국 연예계 복귀설 나와"

      판빙빙 복귀 놓고 중국 네티즌 반응 엇갈려지난해 이중계약 파문으로 중국 당국의 조사를 받고 거액의 세금과 벌금을 납부한 것으로 알려진 중화권 톱스타 판빙빙이 오는 3월 연예계 복귀를 위해 움직이고 있다고 대만 언론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