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연금, 수탁자책임 등 기금운용 전문가 36명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국내외 증권투자, 대체투자, 리스크 관리, 운용지원 등 기금운용 각 분야 전문가 36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투자 다변화를 위한 해외투자(증권·대체 10명) 분야, 스튜어드십코드 도입에 따른 수탁자책임(책임투자·주주권행사 5명) 분야 전문 인력을 집중 보강할 방침이다.

    공단 기금운용직은 투자실무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선발하며, 이번 공개모집 최종합격자는 4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1월 29일부터 2월 14일(오후 6시 마감)까지 17일간이며, 채용일정과 자격요건 등의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세계 3대 연기금 기관인 국민연금공단에서 글로벌 투자가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과 열정을 가진 전문가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연금, 수탁자책임 등 기금운용 전문가 36명 공모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민연금, 주주가치 훼손 기업에 어떤 주주권 행사했나

      대한항공·한진칼 주주권 행사 여부 결정 앞두고 관심SK·현대건설·KT&G 등 이사선임 놓고 반대·중립·기권·찬성 제각각국민연금이 그간 주주가...

    2. 2

      국민연금 수탁위 내일 2차회의…"조양호 연임반대엔 의견 일치"

      "연임 안건 상정 관련 사측과의 비공개 대화 점검키로"기금위의 대한항공·한진칼 관련 요구사항도 재검토할 듯국민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수탁위)가 29일 회의를 열고, 대한항공·한진칼에 대한 ...

    3. 3

      [시론] 국민연금의 대한항공 경영참여, 실익 없다

      한진칼 및 대한항공에 대한 국민연금의 투자 목적을 ‘단순투자’에서 ‘경영참여’로 변경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높다. 국민연금이 작년 7월 가입한 스튜어드십 코드를 적용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