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수앱지스, 'ErbB3' 표적 항암신약 1상서 안전성 확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수앱지스는 항암 신약으로 개발 중인 'ISU104'의 임상 1상 중간 결과 환자로부터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임상 1상은 파트 1,2로 나눠 진행되며 최근 파트 1의 환자 등록이 마무리됐다. 파트 1에서 확인된 용량 및 암종에 대한 결과를 기반으로 올 하반기 파트 2에서 다양한 치료 요법(Regimen)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임상 1상의 대상은 표준치료법에서 내성이 생겼거나 표준치료법이 없는 말기 진행성 고형암 성인 환자다. 하반기부터 시작되는 파트 2는 약 40여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ISU104의 치료 반응에 영향을 미치는 생체표지자(바이오마커) 연구도 동시 진행된다. 유효한 바이오마커 선정 시 환자 모집에 적용해 임상 2상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트 2는 내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올 상반기 내에 임상 중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파트1 임상의 결과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만큼 기술수출 기대감도 크다"고 말했다.

    ISU104는 암의 발생과 관련된 'ErbB' 단백질 그룹 중 세 번째인 'ErbB3'를 제어하는 표적치료제다. ErbB1과 ErbB2와 관련해서는 얼비툭스와 허셉틴이 출시돼 있다. ErbB3를 제어하는 치료제는 아직 출시된 제품이 없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수술 잘 받은 비뇨기암 환자, 암 없는 사람과 삶의 질 비슷

      성공적으로 수술받은 비뇨기암 환자는 암이 없는 사람과 삶의 질이 비슷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박진성 을지대병원 비뇨의학과 교수(사진)와 신동욱 삼성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팀이 전립선암, 신장암, 방광암 ...

    2. 2

      분당차병원, 설 연휴인 4일과 6일 오전 외래 진료

      분당차병원이 설 연휴인 2월 4일과 6일 오전에 외래 진료를 한다고 28일 밝혔다.소화기내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이비인후과 등과 분당차여성병원 산부인과, 난임센터, 소아청소년과 등 27개 모든 진료과에서 오전 8시...

    3. 3

      오리엔트바이오, 유상증자 구주주 청약률 80% 기록

      오리엔트바이오는 구주주 배정 유상증자 청약을 받은 결과 80.34%의 청약률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4일과 25일 진행한 구주주 청약에서 총 신주 발행주식 6000만주 중 4820만3939주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