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감사원장 "소극행정 유발되는 분야에 사전컨설팅 제도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감사관계관 회의…"경제 관련 지원사업, 실효성 있게 이뤄지는지 점검"
    감사원장 "소극행정 유발되는 분야에 사전컨설팅 제도 도입"
    최재형 감사원장은 25일 "소극행정이 유발되기 쉬운 분야에 사전컨설팅 제도를 새로 도입해 국민 불편과 애로사항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최 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감사원에서 열린 '2019년도 감사관계관 회의'에서 "공직자들이 열심히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자"며 이같이 말했다.

    사전컨설팅 제도는 행정기관이 불명확한 규정 해석 등에 대해 감사원에 컨설팅을 신청하고 감사원의 컨설팅대로 처리한 업무에 대해선 개인 비위가 없는 한 책임을 면해주는 제도다.

    최 원장은 또 "정부의 경제정책과 서민경제에 관련된 지원사업이 효과적이고 실효성 있게 이뤄지고 있는지 점검하고, 공공부문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 활동에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감사원은 이날 회의에서 올해 감사운영 및 공직 감찰 방향, 자체감사기구 지원방안에 관해 설명했다.

    회의에는 중앙행정기관, 광역자치단체, 교육청,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208개 기관의 자체감사기구 책임자들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감사원 "국방부, 한시조직·파견으로 군인차출… 문민화 미달"

      "중립적 개혁 추진 위해 국방개혁실도 문민화 대상에 포함해야""국방부 실·국장급 88.0% 육군 출신…특정 군 출신 편중되지 않게 해야"국방부가 직급별로 본부 정원의 70% 이상을 군인이 아...

    2. 2

      감사원 "'제2롯데월드 신축, 비행 안전성 저해' 근거 없다"

      비행안전 위해 롯데 측 부담 비용 감경 과정도 '이상 없다' 결론신축에 따라 보완된 군 시설·장비 운용 미비에 '주의' 등 조치이명박 정부가 지난 2008년 성남 서울공항 이...

    3. 3

      은행보다 높은 학자금대출 연체금리…장기연체자 3만명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가 운영하는 학자금 대출이 연체금리를 지나치게 높게 받는 등 학생들에게 오히려 불이익을 주고 있다는 감사 결과가 나왔다.대학 졸업 전 학자금 대출 원리금을 갚아야 해 6개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