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갤럭시S10 가상화폐 지갑·무선배터리 공유 기능 품을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가 다음 달 20일 공개하는 '갤럭시S10'이 가상화폐 서비스를 포함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갤럭시S10 가상화폐 지갑·무선배터리 공유 기능 품을 듯
    24일 해외 IT매체 샘모바일 등에 따르면 한 트위터 사용자가 갤럭시S10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에서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사진이 공개됐다.

    이미지는 "이 앱은 당신의 가상화폐를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공간"이라고 설명한다.

    샘모바일은 "이 앱은 유저가 사용하던 기존 지갑을 가져올 수 있고, 새로운 지갑을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출시 시점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유럽 특허청에 '블록체인 키스토어', '블록체인 박스', '블록체인 코어' 등 상표권을 등록한 바 있다.

    외신은 블록체인 플랫폼 시린랩스의 '피니', HTC '엑소더스 1' 등에 이어 갤럭시 신제품에서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했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10은 이밖에도 무선 배터리 공유 등 기능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충전 케이블이 없어도 갤럭시S10 후면부에 다른 스마트폰을 접촉해 무선 충전할 수 있다.

    화웨이가 작년 메이트20 프로에 이 같은 기능을 처음 적용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갤럭시S10 최상위 모델·폴더블폰 가격 200만원 넘을까

      이탈리아 매체 "갤럭시S10+ 최고 205만원, 폴더블폰 257만원" 예상삼성전자가 다음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발표하는 갤럭시 10주년 기념 스마트폰 갤럭시S10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 가격이 200만원에 달하고, ...

    2. 2

      佛서 '미래를 펼치다' 한글광고…삼성, 내달 폴더블폰 공개하나

      삼성전자는 다음달 20일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 2019’를 앞두고 지난 11일부터 프랑스 파리 콩코드 광장에서 한글 옥외광고를 시작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삼성전자가 ...

    3. 3

      삼성 '폴더블폰', 2월 '갤럭시 S10' 언팩서 공개될 듯

      삼성전자의 첫 번째 폴더플폰(일명 갤럭시 F)이 내달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갤럭시S10 언팩 행사에서 함께 공개될 전망이다. 삼성 폴더블폰은 당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에서 공개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