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정미 "재판거래 대법원장 처벌받는데 재판청탁 국회의원 무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각 정당, 재판청탁 연루자 전원 공개해야" 촉구
    윤소하, '목포는 호구' 정용기 발언에 "상식 이하 막말"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24일 양승태 전 대법원장 구속과 관련해 "재판을 거래한 대법원장도 처벌받는데, 재판을 청탁한 국회의원이 무사하다면 국회는 결코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양 전 대법원장 구속에서 확인됐듯 정의실현에 있어 누구도 예외는 있을 수 없다.

    사법농단 와중에 벌어진 국회 일부의 재판 청탁도 마찬가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지금이라도 재판 청탁에 연루된 정당들은 연루자 전원을 공개하고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며 "그것이 사법개혁을 위해 지금 국회가 해야 할 첫 번째 임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윤소하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인 정용기 의원이 최근 "손혜원 의원에게 목포는 호구였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발언"이라고 반발했다.

    윤 원내대표는 "정 의원의 발언은 손 의원을 빌미로 목포 시민을 모독하고 비하하는 상식 이하의 막말"이라며 "정 의원을 비롯한 한국당은 당장 목포 시민들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정미 "재판거래 대법원장 처벌받는데 재판청탁 국회의원 무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시민단체 "양승태 구속, 사법부 신뢰 회복의 전환점 돼야"

      사건팀 = 노동·시민단체들은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사법행정권 남용 혐의로 구속된 데 대해 "당연한 결정"이라며 '사법 적폐' 청산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2. 2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양승태 구속에 "매우 안타까워"

      사법농단 수사 지휘…수사팀 입장 묻자 취재진에 문자메시지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은 24일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으로 구속된 데 대해 "수사팀 책임자로서 지금의 상황에 대해서 매우 안타깝게...

    3. 3

      양승태 내일부터 검찰 소환조사…다음달 '사법농단' 일괄기소

      2월12일 구속만기 전 박병대·고영한 등 함께 기소 방침100여 명 연루자 중 선별 작업…유해용·이민걸·이규진 등 포함 유력양승태(71·구속) 전 대법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