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경북 홍역환자 16명 중 15명 퇴원…추가 확진자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경북 홍역환자 16명 중 15명 퇴원…추가 확진자 없어
    대구지역 홍역 확산이 소강상태를 보였다.

    대구시는 주말과 휴일인 지난 19∼20일 이틀째 홍역 추가 확진자가 없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일 동구 한 소아과를 방문한 이력이 있는 생후 9개월 된 아동이 지역 16번째 홍역 확진자로 확인된 이후 변동이 없다.

    16명(경북 2명 포함)의 홍역 환자 가운데 15명은 완치돼 퇴원했고 1명은 입원 치료 중이다.

    홍역 환자는 영유아가 8명, 20∼30대 성인이 8명이다.
    대구·경북 홍역환자 16명 중 15명 퇴원…추가 확진자 없어
    대구시와 보건당국은 홍역 확진자들과 접촉한 사람들을 상대로도 증상 발생 여부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있다.

    홍역은 초기에 감기처럼 기침, 콧물, 결막염 등 증상이 나타나고 고열과 함께 얼굴에서 시작해 온몸에 발진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홍역 의심 증상을 보이면 가까운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는 "정상 예방접종 시기가 도래하지 않은 생후 6∼11개월 영아를 상대로 한 1차 조기 예방접종은 지금까지 접종률이 50%에 이른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국 홍역·RSV 확진 잇따라…보건당국 "확산방지 주력"

      전국에서 홍역과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등 감염병 확진 사례가 잇따르자 보건당국이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는 등 확산방지에 힘을 쏟고 있다.휴일 동안 안산과 대구 등에서 홍역 확진 환자가 연달아 발생했고, 제주 ...

    2. 2

      RSV바이러스 뭐길래, 백신없는 바이러스 '공포'

      제주 신생아 1명이 RSV 바이러스(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에 감염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안기고 있다. 20일 제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18일 제주시 한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 한 명이 RSV바이러스에 ...

    3. 3

      제주 신생아 1명 RSV 감염…당국 '신생아실 폐쇄, 역학조사'

      제주지역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가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에 감염된 것으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이달 들어 인천(6명) 경기(10명) 대구(31명) 등에서도 신생아들이 RSV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나 보건당국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