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손혜원 의혹에`...문 대통령·민주당 지지율 동반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도가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부딪혀 하락세로 돌아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YTN 의뢰를 받아 지난 14∼18일 전국 유권자 2천50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신뢰수준 95%에서 표본오차 ±2.0% 포인트), 문 대통령 국정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는 전주보다 0.5% 포인트 하락한 49.1%로 집계됐다.

    부정 평가는 0.8% 포인트 오른 45.6%, `모른다`는 응답과 무응답은 5.4%로 각각 나타났다.
    `손혜원 의혹에`...문 대통령·민주당 지지율 동반 하락
    문 대통령 지지율은 2주 연속 긍정 평가가 부정 평가를 앞섰지만, 주 후반 손 의원 논란이 불거지면서 앞서 2주 동안 이어온 상승세를 지속하지 못했다.

    리얼미터는 "문 대통령이 경제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울산 수소제조공장을 방문하면서 긍정 평가가 51.7%까지 상승했으나, 손 의원의 의혹 보도가 확산하면서 다시 내렸다"고 분석했다.

    세부 계층별로 충청권과 호남, 20대와 50대, 60대 이상, 노동직과 학생, 무직, 무당층과 보수층에서 지지율이 상승한 반면, 서울과 부산·울산·경남, 30대, 자영업과 가정주부, 중도층과 진보층에서는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당 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이 손 의원의 투기 의혹과 서영교 의원의 재판 청탁 의혹 등 영향으로 전주보다 0.3% 포인트 내린 39.8%로 2주간의 상승세를 멈췄다.

    반면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입당한 자유한국당은 0.4% 포인트 오른 24.3%를 기록했다.

    정의당은 1.6% 포인트 내린 7.5%, 바른미래당은 0.1% 포인트 내린 6.3%, 민주평화당은 0.5% 오른 2.7% 등으로 각각 집계됐다.

    자세한 조사개요와 결과는 리얼미터 홈페이지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