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허리띠 졸라맨 테슬라, 고객추천제 폐지…"비용 많이 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급형 세단 모델3의 예상 밖 판매 부진 속에 모든 차종의 단가를 인하한 미국 전기차회사 테슬라가 고객 추천(customer referral) 프로그램을 폐지하기로 했다고 미 경제매체 CNBC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에 "테슬라 고객 추천 프로그램은 2월 1일 끝난다.

    당신이 친구에게 테슬라 구매를 권유하면서 6개월치 공짜 슈퍼차지(충전권)를 주고 싶다면 그 전에 그렇게 하라"고 말했다.
    허리띠 졸라맨 테슬라, 고객추천제 폐지…"비용 많이 든다"
    트위터에 '추천제가 영원히 끝나는 것이냐, 이번 라운드만 끝이냐'고 질문이 올라오자 머스크는 "2월 1일에 끝난다.

    그건 너무 많은 비용이 든다.

    특히 모델3에 그렇다"라고 답했다.

    테슬라 고객 추천 프로그램은 테슬라 고객이 친구에게 6개월치 충전권을 담은 코드를 보내주면서 테슬라 구매를 권유하는 것이다.

    테슬라는 전기차 구매 시 적용되던 세액공제 혜택이 올해부터 일몰로 사라지면서 신규 구매자의 가격부담을 덜어주려고 미국 시장 판매가격을 2천 달러 인하했다.

    테슬라 모델3는 지난해 4분기 시장 예상치에 못 미치는 6만3천150대를 판매되는 데 그쳤다.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 린강(臨港) 산업구에 기가 팩토리(전기차·부품 공장)를 착공하면서 대규모 투자가 불가피해 적극적으로 비용 절감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R의 공포'가 부른 R…글로벌 완성車 5개사, 올해 3만명 넘게 줄인다

      랄프 스페스 영국 재규어랜드로버 최고경영자(CEO)는 10일(현지시간) 전체 임직원의 10%에 달하는 4500명 감원 계획을 발표했다. 랄프 CEO는 “자동차업계가 지정학적 위험, 규제에 따른 혼란 및 각...

    2. 2

      머스크, 中총리 만나 "중국서 현지시장 맞춤형 차량 생산"

      리커창 총리 "테슬라, 중국 개혁개방 심화에 참여해달라"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중국 공장에서 현지 시장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차량을 생산할 것이라며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 대한 적극적 의지를 표시했...

    3. 3

      테슬라, 中공장 착공…세계최대 車시장 직접 공략

      미국 전기자동차 회사 테슬라가 연 50만 대 규모의 중국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조치로 테슬라가 미국 외 지역에 공장을 짓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중국 상하이시는 7일 “(자유무역지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