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천안 라마다호텔 화재 전담 대규모 수사팀 꾸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안 라마다 앙코르 호텔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인 경찰이 전담 수사팀을 구성했다.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대규모 인력을 투입하기로 했다.

    천안서북경찰서는 조상규 형사과장을 중심으로 형사팀 4명, 강력팀 20명, 지능팀 10명 등을 수사전담팀으로 편성했다고 15일 밝혔다.

    형사팀은 화재 진압 과정에서 숨진 채 발견된 직원 김모씨에 대한 사인 분석을 한다. 강력팀은 화재 원인을 규명하는 역할을 맡았다.

    경찰은 처음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지하 1층을 중점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또 건축 및 소방 관련법 위반 여부 등에 대해서도 들여다 본다.

    이날 오전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한국전력, 가스안전공사 등과 합동으로 현장 감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찰 측은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한 천안 호텔 화재 사고의 정확한 화재 원인을 규명하는 한편 건축 및 소방 관련법 위반 여부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4일 오후 4시56분께 천안 쌍용동 라마다 앙코르 호텔에서 불이 나 호텔 직원인 김 씨가 숨지고 소방대원 4명을 포함한 19명이 화상을 입거나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은명초등학교 화재, 초등생 116명 무사 탈출…교사들 침착 인솔로 인명피해 막았다[종합]

      서울은명초등학교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교사 2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이송됐다.26일 오후 4시 서울 은평구 응암동 은명초등학교에서 난 불은 1시간30여분 만인 오후 5시 33분께 완진됐다. 자칫 대형 인명사고로 번...

    2. 2

      서울 은평구 은명초등학교 화재…100여 명 대피

      26일 오후 4시께 서울 은평구 은명초등학교에서 불이 나 5층 학교 건물이 크게 손상됐다. 주차된 차량 10여 대도 모두 불에 탔다. 화재는 1시간30여 분 만에 진화됐지만 100여 명이 대피했고 교사 2명은 연기를...

    3. 3

      서울 은평구 은명초등학교 화재…"연기마신 교사 2명 병원 이송"

      26일 오후 3시 59분께 서울 은평구 은명초등학교에서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 중이다.소방당국에 따르면 불은 초등학교 정문 앞에 있던 차에서 발생한 뒤 5층짜리 학교 건물로 옮겨붙었다. 소방당국은 대응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