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학 때 뭐하니"…알뜰살뜰 겨울방학 프로그램 '꿀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학 때 뭐하니"…알뜰살뜰 겨울방학 프로그램 '꿀팁'
    초·중·고교가 일제히 방학에 들어가면서 충전 기간을 의미 있게 보내려는 학생, 학부모의 고민이 시작됐다.

    교육청과 유관 기관들이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눈여겨보면 고민을 덜 수 있을 듯하다.

    1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오는 21∼25일 문화·체험 활동 등 11개 강좌를 무료로 운영한다.

    도예, 마술, 탁구, 배드민턴, 보드게임, 스피치, 댄스, 항공 드론, 음악 줄넘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동부교육청은 이달 중 겨울방학 영어체험 캠프를 운영해 원어민 교사와 협력 교사로부터 영어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광주 수학체험센터는 오는 18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부의 학생 진로 탄력성 함양 캠프도 눈길을 끈다.

    오는 23∼25일 충남 대천 웨스토피아 리조트에서 충청·호남권 학생 60명이 합숙하며 자기 이해,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갖는다.

    청소년 80명이 4개 팀으로 나뉘어 이달 중 라오스, 필리핀, 캄보디아, 태국으로 떠나는 해외 봉사활동도 추진된다.

    비용 35%는 학생 측이, 65%는 시교육청이 부담한다.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오는 14∼18일 특수교육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밸런스 워킹', '힐링 원예' 등 장애학생과 학부모 맞춤형 교육이 이뤄진다.

    광주 과학교육체험관에서는 이달 중 매주 수·목요일 체험 행사를 한다.

    실험 쇼, 빛과학, 가상현실 체험, 천체 투영, 드론, 3D 프린팅, 로봇코딩 등 학생 체험은 물론 과학원리를 이용해 생활용품을 만드는 학부모 체험도 마련됐다.

    광주 학생 독립운동 기념회관은 겨울방학 역사특강, 독서·독후 활동을 안내하는 독서교실, 어린이·청소년 강좌 등을 진행한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만을 잘 활용하면 겨울방학에 자기 계발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각 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가 기회를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세종시 평준화 고교 신입생 배정 오류…재배정 반발 '후폭풍'

      학생 100여명 첫 배정·재배정 결과 달라…교육청 "구제해 줄 것"예비소집 22일로 1주 연기…최교진 교육감 "혼란 야기한 점 사과"세종시교육청이 2019학년도 평준화 고등학교 ...

    2. 2

      한양대 차기 총장에 김우승 ERICA 부총장

      한양대 차기 총장에 김우승 ERICA 캠퍼스 부총장(62·사진)이 선임됐다.한양대 학교법인 한양학원은 지난 10일 이사회를 열고 15대 총장으로 김우승 ERICA 캠퍼스 기계공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김 ...

    3. 3

      암 찾아 2번 공격…포스텍 연구진 효율 높일 항암치료법 개발

      포항공과대학교 연구진이 현재 방식보다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항암치료용 나노복합체를 개발했다.포항공대(포스텍)는 11일 화학과 김원종 교수와 통합과정 임수석씨가 동시 치료용 나노복합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이 나노복합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