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SK텔레콤, 미국 지상파 싱클레어와 합작회사 설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 미국 지상파 싱클레어와 합작회사 설립
    SK텔레콤이 미국 최대 지상파 방송사인 싱클레어 방송 그룹과 합작회사를 설립합니다.

    두 회사는 현지시간 7일 합작회사 설립 관련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각각 1,650만달러씩 총 3,300만달러(약 370억원)를 투자해 올해 1분기안에 출범시킬 예정입니다.

    현재 미국 방송업계는 디지털TV 표준 규격인 ATSC 3.0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방송망과 통신망(LTE, 와이파이 등)의 이종 결합이 가능해져 더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해집니다.

    합작회사는 ATSC 3.0 방송 솔루션과 장비를 공동 개발해 올해 안에 미국 최초 상용화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향후 10년 내에 1,000여개 미국 방송국들이 ATSC 3.0 장비를 도입한다는 전제하에 시장을 선점할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은 ATSC 3.0 방송 솔루션 상용화로 개인 맞춤형 광고, 차량 내 지상파 방송, 맵 업데이트 등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가 등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싱클레어 방송 그룹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미국 차세대 방송 솔루션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며 "5G 시대를 맞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