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일본 오늘부터 출국세 1만원 부과 … 올해 5200억 원 세수입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늘(7일)부터 일본 출국시 출국세 1만 원이 부과된다.

    24시간 안에 다시 출국하는 환승객을 제외하고 일본에 갔다가 출국할 때에는 비행기나 배 티켓 요금에 세금 약 1만원이 붙게되는 것이다.

    일본 정부는 7일부터 2세 이상의 모든 자국민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항공기와 선박으로 출국할 때 1인당 1천엔(약 1만원)의 세금을 부과한다.

    부과 세금의 정식 명칭은 '국제관광여객세'다. 항공기와 선박 티켓 요금에 이를 추가하는 형태로 징수한다. 지난해 4월 이러한 세금을 부과하는 내용의 '국제관광여객세법'이 일본 국회를 통과했다.

    일본에서 지속해서 징수하는 개념의 국세가 신설되는 것은 1992년 이후 27년 만이다.

    2019년도에 이를 통한 세수입은 총 500억엔(약 5천200억원)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약 3천100만명이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방부, '레이더 갈등' 6개 언어版 동영상 준비중 … 한국당 "일본 억지 주장"

      국방부는 광개토대왕함의 탐색레이더 가동 문제와 관련한 일본 측의 주장을 반박하는 내용의 6개 외국어 자막 영상을 이르면 주초에 동시에 공개할 것으로 7일 알려졌다.양국간 갈등 사안이 국제적 관심사로 비화한 가운데, ...

    2. 2

      참치 한 마리 35억원 낙찰

      일본 도쿄에서 열린 새해 첫 참치 경매에서 참치(참다랑어) 한 마리(사진)가 약 35억원에 낙찰됐다. 참치 경매가로 역대 최고 기록이다.지난 5일 도쿄 도요스 수산시장에서 열린 올해 첫 참치 경매에서 무게 278㎏의...

    3. 3

      日아베 "개헌 포함 새 국가 만들기에 도전할 것"

      "납치문제 해결 위해 김정은 위원장 마주봐야"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5일 "헌법개정을 포함해 새로운 국가 만들기에 도전하는 1년으로 하고 싶다"고 말했다고 교도통신이 전했다.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