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레이더 논란' 초계기 촬영 영상 한국정부에 보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韓국방부, 日 영상 공개시 '정부 입장' 발표할듯
    "日, '레이더 논란' 초계기 촬영 영상 한국정부에 보내"
    일본 정부는 지난 20일 우리 함정이 조난한 북한 어선을 수색하는 과정에서 레이더를 가동한 것과 관련해, 당시 자국의 P-1 초계기가 촬영한 영상을 우리 정부에 보내온 것으로 28일 알려졌다.

    일본 정부는 이날 오후 초계기 촬영 영상을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복수의 정부 소식통은 이날 "일본 정부가 지난 20일 P-1 해상초계기에서 촬영한 영상을 우리 측에 보내왔다"면서 "이 영상에는 지난 20일 조난한 북한 선박 수색 임무를 수행 중인 광개토대왕함의 모습이 담겨 있다"고 전했다.

    한 소식통은 "일본 측이 우리 측에 사전에 제공한 영상을 모두 공개할지, 아니면 일부만 공개할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일본 정부가 초계기 촬영 영상을 공개하면 우리 정부의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외무성 국장 "레이더 문제 韓에 유감 표명·재발 방지 요구"

      일본 측이 24일 서울에서 열린 한일 국장급 협의에서도 지난주 우리 함정이 일본 초계기를 향해 레이더를 비춘 사안과 관련해 강하게 유감을 표명하고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고 NHK가 보도했다.방송에 따르면 가나스기 겐지...

    2. 2

      한·일 외교당국 머리 맞댔지만 '레이더 갈등'으로 파열음 커져

      지난 10월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 이후 한·일 외교 당국자들이 24일 처음으로 얼굴을 맞댔다. 양국 간 꼬인 관계를 풀기 위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냉...

    3. 3

      軍 "日 초계기추적 목적으로 레이더 운용한 사실 없어"

      '日초계기에 레이더겨냥' 주장에 "위협느낄만한 조치 없었다""일본측 오해 있으면 통상적인 절차대로 양국 소통·협의로 해소해야"국방부는 24일 한국 함정이 일본 초계기를 향해 공격용 레이더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