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부담으로 공공분양주택이 뜬다… 하남감일지구 B3, B4블록 공공분양주택 관심 UP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대책과 경기침체, 금리 인상 등의 여파로 주택 구매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공공분양주택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민간 아파트와 비교해 분양가가 낮다는 장점이 있고 공적사업주체가 공급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한국주택토지공사(LH)가 경기 하남 감일지구에 공공분양주택 `B3블록`, `B4블록` 공급에 나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탄탄한 가격 경쟁력! 공공분양주택 `B3, B4블록`

민간 분양 아파트보다 낮은 분양가의 공공분양주택인 `B3, B4블록`은 입지 조건이나 내부 프리미엄은 일반 민간 아파트와 유사하면서 분양가는 낮아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B3블록은 578세대, B4블록은 595세대로 들어서며, 최근 부동산 시장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74~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초, 중, 고교가 도보통학권이며 중심상업지구 인근이라 윤택한 라이프 스타일이 가능하다.

단지가 위치한 하남 감일지구는 송파 및 강남 생활권으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롯데월드, 가든파이브 및 올림픽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뛰어난 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서울 외곽순환도로 서하남IC,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와도 가까워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천마산과 금암산 등 풍부한 녹지환경을 갖추고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쾌적한 주거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서, 각종 편의시설과 기반시설도 속속 확충될 예정이라 추후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주택청약상담은 전화 문의 또는 LH 하남사업본부(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72)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입주자모집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