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세먼지 정보 더 편하게 확인…에어코리아 홈페이지 새 단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세먼지 정보 더 편하게 확인…에어코리아 홈페이지 새 단장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은 미세먼지를 포함한 전국 대기 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에어코리아 홈페이지(www.airkorea.or.kr)를 전면 개편해 24일 정오부터 새로운 버전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4천799건의 국민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가시성을 높이고 국민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데 초점을 뒀다.

    메인 화면은 파란색 등 최소한 색상으로 재구성됐고 대기 질 정보는 파랑, 초록, 노랑, 빨강 등으로 시각화했다.

    아울러 전국 모든 지역의 대기 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공간 분포', '대기오염 통합지도' 등 서비스를 새로 도입했다.

    이 외에도 인체 위해성을 나타내는 통합대기환경지수 항목을 추가하고, 대기 질 측정자료와 대기 환경 분석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중, 내달 23∼24일 잇따라 환경 회의…미세먼지 중점 논의

      미세먼지 등 한국과 중국 사이 환경 이슈들을 논의할 양국 간 회의가 다음 달 잇달아 열린다.23일 환경부에 따르면 내년 1월 23∼24일 서울에서 제23차 한중 환경협력공동위원회, 한중 국장 회의, 환경협력센...

    2. 2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대기질 악화로 운영 중단

      서울시는 초미세먼지(PM 2.5) 주의보 발령에 따라 22일 낮 12시 30분부터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서울광장이 있는 중구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이날 오전 10시 58㎍/㎥, 11시 64㎍/㎥...

    3. 3

      경기도 31개 시·군 전역 초미세먼지 주의보

      경기도 내 초미세먼지(PM 2.5)가 확산하면서 도 전역에 주의보가 내려졌다.경기도는 22일 낮 12시를 기해 동부권 7개 시·군에 초미세먼지(PM 2.5) 주의보를 발령했다.해당 지역은 남양주, 구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