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하나투어 자유여행 플랫폼 '모하지' 내년부터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행의 향기
    내년 1월1일 오픈하는 하나투어의 자유여행 플랫폼 ‘모하지' 홈페이지.
    내년 1월1일 오픈하는 하나투어의 자유여행 플랫폼 ‘모하지' 홈페이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 하나투어가 자유여행 전문 플랫폼인 모하지 서비스를 2019년 1월1일부터 시작한다. 국내 종합 여행사가 전용 자유여행 플랫폼을 갖추고 서비스에 나선 것은 하나투어가 처음이다.

    하나투어 자회사인 투어팁스가 운영하는 모하지는 온라인과 모바일 등을 통해 세계 65개국 216개 도시의 체험상품과 투어패스, 관광지 입장권 등을 판매하는 오픈마켓이다. 유심카드와 와이파이(WiFi), 여행자보험 가입 등 자유여행객에게 맞춘 상품과 서비스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패키지여행에 비해 여행자가 모든 것을 준비해야 하는 자유여행객을 위한 원스톱 맞춤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하나투어가 자유여행 서비스 강화에 나선 것은 해외여행 대중화로 인한 자유여행 수요 증가에 따른 것이다. 최근 해외여행 경험이 쌓이고 남들과 다른 여행을 즐기려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개인 취향에 맞춘 자유여행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올라가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투어는 모하지를 통해 최근 1~2년 새 틈새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른 체험여행 시장을 선점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행지 중심의 여행상품 판매에서 다양한 현지 투어상품과 서비스 공급을 통한 콘텐츠 공급자로서의 변신도 기대된다.

    유은실 모하지 대표는 “서비스뿐 아니라 상품 구성 등 모든 것을 철저하게 고객 맞춤형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하나투어의 풍부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금까지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현지 투어 프로그램은 물론 가격과 품질 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자유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태양神' 아폴론의 고향 델로스를 거닐다

      그리스 에게 해에 떠 있는 키클라데스(Kyclades)는 ‘원형을 이루는 섬’이라는 의미를 지녔다. 그 원의 중심에 빛의 섬, 델로스(Delos)가 있다. 총면적 3.43㎢에 불과한 작은 무인도...

    2. 2

      1980년代 정취 깃든 골목 누비고 전통다례 배우고…서울이 즐겁다

      여행은 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다. 문화의 정수를 경험하고 체험할 때 여행의 숨은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서울에는 다례체험, 골목체험, 꽃 문화체험, 스케치체험 등 다양한 체험장소가 널려 있다. 체험을 하다 보면 여...

    3. 3

      태권브이 박물관, 아빠도 즐거워요

      겨울방학을 맞아 어디로 여행을 떠나면 좋을까. 이왕이면 마치 놀이하듯 즐기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곳이면 좋겠다. 마땅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