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세먼지 줄이자"…여수 화력발전 출력 20% 제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세먼지 줄이자"…여수 화력발전 출력 20% 제한
    전남 여수 호남화력발전 출력을 80% 수준으로 제한하는 상한제약이 22일 하루 적용된다.

    전남도는 21일 연일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함에 따라 여수시 월내동 호남 화력발전의 출력을 제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화력발전 상한제약은 당일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고 익일 초미세먼지 농도가 50㎍/㎥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할 경우 다음날 적용된다.

    이번 상한제약 발령에 따라 여수 호남 화력발전 1·2호기는 22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발전 출력을 정격용량의 80%로 제한한다.

    호남 화력발전은 총 10만KW의 출력이 감소해 이날 하루 29kg의 미세먼지가 줄어들 것으로 전남도는 예상했다.

    송경일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은 "화력발전소의 상한제약은 전력수급 및 전력계통의 안정성 등을 고려한 것이다"며 "초미세먼지의 단기간 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복' 터진 수원지검…'김태우 고발'까지 민감 사건 줄이어

      혜경궁 김씨·이재명 의혹·웹하드 카르텔…파괴력 큰 사건 잇단 수사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사건, 이재명 경기지사의 '친형 강제입원' 등 의...

    2. 2

      제주공항 주변 '웰컴시티' 개발사업 폐기…환승센터도 재검토

      서부공원은 별도 시행, 성장관리방안 마련해 난개발 억제제주도가 야심 차게 추진했던 제주공항 주변 '웰컴시티' 개발사업을 사실상 폐기했다.광역복합환승센터 추진 여부도 재검토하기로 했다.제주도는 지난 7월...

    3. 3

      서울 용산역 앞 공원·지하광장 조성…지하엔 대중교통 환승통로

      HDC현대산업개발이 사업비 965억원 조달서울 용산역 앞에 공원과 지하광장이 조성된다.용산구는 HDC현대산업개발과 '용산역 전면 공원 지하공간 개발사업' 협약을 맺고 내년부터 공사를 진행한다고 21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