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브라질 출신 피지컬코치 영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브라질 출신 피지컬코치 영입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새로운 피지컬 코치를 영입했다.

    박항서 감독의 매니지먼트사인 디제이매니지먼트는 20일 브라질 출신의 윌란데르 폰세카(31) 코치가 21일부터 베트남 대표팀의 피지컬 코치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폰세카 코치는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 직후 사임하고 말레이시아 구단인 FC아브닐 사령탑으로 옮긴 배명호(55) 피지컬 코치를 대신해 선수들의 체력 조련을 담당한다.

    경력 11년 차인 폰세카 코치는 스무살 때 브라질 3부 리그 팀을 시작으로 전문성을 키웠고, 2015년 태국 부리람 유나이티드에서 피지컬 코치로 활동했다.

    2017년에는 캄보디아 대표팀의 체력 프로그램을 책임지기도 했다.

    폰세카 코치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을 통해 베트남이 내년 아시안컵에서 최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시즌 6호골 손흥민' 토트넘, 아스날 잡고 준결승 진출

      손흥민(토트넘)이 올 시즌 6호 골을 터뜨리며 팀의 리그컵 준결승 진출에 기여했다.20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카라바오컵 8강전 아스날과의 경기에서 2-0으로...

    2. 2

      ‘제23기 하림배 프로여자국수전’ 시상식

      하림그룹이 후원하고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제23기 하림배 프로여자국수전’ 시상식이 19일 서울 홍익동 한국기원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최정 9단이 이슬아 5단을 종합전적 2-1로 누르고 ...

    3. 3

      [제23기 하림배 여자국수전] 때이른 끝내기

      제1회 천부(天府)배 세계바둑선수권 4강과 결승 3번기가 21일부터 중국 쓰촨성 성도(省都)인 청두 친황자르(秦皇假日)호텔 특별대국실에서 열린다. 준결승은 박정환 9단-천야오예 9단, 신진서 9단-장웨이제 9단의 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