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 날씨]평년보다 높은 포근한 날씨…미세먼지는 '나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0일 전국이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여 포근할 전망이다.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가 짙어지면서 '나쁨'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남해안은 오전까지, 제주는 저녁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제주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제주는 이날부터 21일까지 10∼40㎜의 비가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광주에서 '매우 나쁨',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전북·전남·영남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나타낼 전망이다. 호남권도 오전에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를 보일 수 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가 정체되면서 미세먼지가 축적,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3∼6도 높고 낮 기온도 10도 안팎으로 포근하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0.1도, 인천 0.7도, 수원 -0.8도, 춘천 -4.9도, 강릉 3.4도, 청주 2.1도, 대전 3.1도, 전주 5.9도, 광주 7도, 제주 12.9도, 대구 2.4도, 부산 11도, 울산 8도, 창원 6.6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7∼14도로 예보됐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건조 특보가 발효됐다.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질 것으로 보여 산불을 비롯한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 질 것으로 보여 건강에 유의해야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TS ·Z세대‧미세먼지…이노션이 뽑은 올해의 핫 키워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광고기획사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올해의 주요 키워드로 ‘방탄소년단(BTS)’ ‘Z세대’ ‘미세먼지’를 꼽았다.이노션 월드와이드는 1...

    2. 2

      전국 곳곳 미세먼지 주의…충남·광주·전북은 '매우 나쁨'까지

      19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이 치솟겠다.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경기 북부·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에서 '나쁨'...

    3. 3

      문대통령 "미세먼지 특단의 대책 필요…모든 방안 동원해 해결"

      환경부 업무보고…"중국에 모든 책임 물을 수 없어, 함께 지혜 모아야""미세먼지 기준 선진국 수준으로 높아지며 '매우 나쁨' 잦아져""경유차·석탄화력 감축 차질 없게&hell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