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전국 곳곳 미세먼지 주의…충남·광주·전북은 '매우 나쁨'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이 치솟겠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경기 북부·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충남·광주·전북은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를 보일 수 있다.

    이날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충청 내륙과 경북 북부는 아침까지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전 5시 현재 주요 도시 기온은 서울 2.2도, 인천 3.8도, 춘천 -4.1도, 대전 5.0도, 전주 5.4도, 광주 1.5도, 대구 -0.8도, 부산 5.7도, 제주 11.2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5∼15도로 예보됐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다.

    강원 산지에 강풍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강원 동해안에도 이날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곳에 따라 약간 강하게 불 수 있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이고, 다른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지겠다.

    특히, 강원 영동에는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야겠다.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옅게 남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1.5m, 남해 0.5∼2.0m, 동해 1.0∼4.0m로 예보됐다.

    동해 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돼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대통령 "미세먼지 특단의 대책 필요…모든 방안 동원해 해결"

      환경부 업무보고…"중국에 모든 책임 물을 수 없어, 함께 지혜 모아야""미세먼지 기준 선진국 수준으로 높아지며 '매우 나쁨' 잦아져""경유차·석탄화력 감축 차질 없게&helli...

    2. 2

      19일 날씨 : 중부·경북 등 내륙 새벽 한때 눈

      중부지방과 강원 영서남부, 충북 북부, 경북 북부에는 새벽 한때 눈이 내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 아침 최저 영하 4도~영상 6도, 낮 최고 5~14도.

    3. 3

      한양수 세일에프에이 이사, 유해물질 99% 거르는 필터장치…LG·CJ 등에 공급

      한양수 세일에프에이 기술이사(사진)는 미세먼지, 자동차 배기가스 등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나노다공성 세라믹 필터메디아’를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한 이사는 공기청정기, 배기가스 제어장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