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폐원 신청·검토 사립유치원 전국 103곳…일주일 새 3곳 늘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입생 모집일정 공지 안 한 유치원은 12곳
    폐원 신청·검토 사립유치원 전국 103곳…일주일 새 3곳 늘어
    폐원을 신청하거나 검토하고 있는 사립유치원이 전국적으로 103곳인 것으로 집계됐다.

    일주일 전보다 3곳 늘어났다.

    교육부는 17일 오후 5시 30분을 기준으로 학부모와 폐원을 협의 중인 유치원이 92곳, 지역교육청에 폐원 신청을 한 유치원이 9곳, 폐원이 승인된 유치원이 2곳으로 파악됐다고 18일 밝혔다.

    학부모와 폐원을 협의 중인 유치원 중 서울이 35곳으로 최다였고 이어 경기 13곳, 대구 9곳 등이었다.

    내년 신입생 모집일정을 아직 공지하지 않은 유치원은 일주일 전보다 30곳 감소한 12곳으로 나타났다.

    교육부는 폐원을 검토 중인 유치원의 경우 학부모 3분의 2가 동의해야 한다는 규정을 엄격하게 적용하고, 인근 공·사립 유치원으로 분산 수용 계획을 받을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탄력근로 확대' 법안 이달 처리 추진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김관영 바른미래당 등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는 지난 15일 선거제도 개혁 논의와 동시에 12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해야 할 쟁점 현안들에 대해서도 합의를 이뤘다.합의문에 따르면 ...

    2. 2

      내년 상반기부터 '유치원 학기중 폐원' 불가…에듀파인 의무화

      유아교육법 시행령 등 입법예고…학부모 폐원 동의·재학생 대책 명시유치원장 자격기준 초중고 수준으로 높여…행정처분 기준 구체화내년 상반기 유치원 학기 중 폐원이 금지되고 사립유치원...

    3. 3

      경기교육청 사립유치원 감사재개…특정감사 집행정지 신청 기각

      수원지법 "긴급성 인정 안 돼"…도교육청 "감사 탄력"유치원들의 소송으로 중단됐던 경기도교육청의 사립유치원 특정감사가 재개될 전망이다.14일 경기도교육청과 수원지법 등에 따르면 수원지법 제2행정부(부장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