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의선·동해선 北철도 공동조사 南열차 귀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의선·동해선 北철도 공동조사 南열차 귀환
    경의선·동해선 북측 철도 구간에 대한 남북 공동조사에 투입됐던 남측의 열차가 18일 오전 귀환했다.

    이 열차는 동해선 조사를 마치고 원산과 평양 등을 거쳐 이날 오전 10시 25분께 경기도 파주에 있는 도라산역으로 돌아왔다고 통일부가 밝혔다.

    조사단은 17일 복귀했지만 조사열차는 동해선 일부 구간의 노후화 때문에 평라선(평양∼나진)을 이용해 북한을 동서로 가로질러 평양으로 돌아와 경의선을 타고 내려왔다.

    남측 관계자는 이날 방북해 판문역에 도착, 열차의 봉인 상태를 확인한 뒤 북측으로부터 열차를 넘겨받아 귀환길에 올랐다.

    조사열차는 발전차·유조차·객차·침대차·사무 및 세면차·식수 적재차 등으로 구성됐으며, 북측 기관차가 남측 열차를 끄는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이 열차는 지난달 30일부터 18일간 이동거리를 합쳐 북측 철도 구간 총 2천600㎞를 달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철도 조사단 "동해선 궤도상태 안좋아…시속 30㎞내외 운행"

      공동조사단장 "내년초 추가 정밀조사 필요성 공감"'버스로 조사' 금강산∼안변구간은 "굉장히 노후화"임종일 국토교통부 철도건설과장은 17일 동해선 북측 철도 실태에 대해 "궤도상태가 별로 좋지 않...

    2. 2

      동해선 北철도 南조사단 귀환…"北과 철도 연결 의지 다져"

      北철도 공동조사 종료…26일 착공식 개최 준비에 속도"잘 다녀왔습니다."지난 8일 방북해 동해선 북측철도 구간에 대해 조사에 나섰던 남측 조사단이 열흘간의 조사 일정을 마치고 17일 오후 귀환했다.임종일...

    3. 3

      정부, 남북철도 연결 착공식 선발대 금주 北에 파견

      "대북제재 우려 발생하지 않도록 美와 긴밀 협의"정부는 경의선·동해선 철도·도로 연결 및 현대화 착공식 준비를 위해 이번 주 북한에 선발대를 파견할 계획이다.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17일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