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싫어하는 아이, 원인은 맞지 않는 교육 방식! `스마트학습` 밀크티 각광
"공부가 재미 없다"는 자녀의 반응, 혹은 아무리 교육해도 오르지 않는 자녀의 성적이 걱정인 학부모들이 많다. 사교육을 이용하는 데도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하거나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는 아이는 `공부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십상이다. 그러나 이는 단순히 아이의 두뇌, 재능에 달린 문제만은 아니다. 아이의 성향과 맞지 않는 공부법을 강요하면서 아이의 공부 거부감을 높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조기교육, 학습 경쟁 심화 등의 이유로 무조건적인 사교육 이용이 대표적인 예다. 대부분의 학부모는 뒤처지지 않기 위해 남들과 비슷하게 혹은 더 많은 사교육을 이용하고자 한다. 그러나 오히려 학원의 경쟁적인 시스템, 서로를 견제하는 집단의 분위기에 적응하지 못하는 성향의 아이에겐 `독`이 될 수 있다. 좌절감, 경쟁 등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공부와 멀어지게 되는 것이다.

반대로 아이의 성향에 맞는 적합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면 학업 능력을 충분이 끌어 올릴 수 있다. 집단 학습과 맞지 않거나 거부 반응을 보이는 아이에겐 독립적인 학업 공간과 자율적인 환경이 제공돼야 한다.

1등 교과서로 유명한 천재교육 계열사 천재교과서가 이러한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학업 능력은 최대한으로 이끌 수 있는 스마트학습 `밀크T`를 선보여 화제다.

`밀크티`는 저렴한 가격으로 전 과목 수강이 가능함과 동시에 강압적인 분위기나 집단 학습에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에게 적합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학습은 또래 아이들과 경쟁하기 보단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는 방식으로 아이의 성취감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아이의 수준에 맞춰 학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진도를 못 따라가거나 뒤처지는 일이 없다.

특히 수학과 영어의 경우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고 단계별 커리큘럼을 제공하는데 수년간의 기출문제 경험을 활용해 제작한 콘텐츠 역시 주목해야 할 요소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개별적 공간이 필요한 성향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 `밀크T`가 각광받고 있다.

`밀크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재교과서 밀크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