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클릭! 한경] 육즙 맛까지…식물로 만든 '가짜고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오업계 '푸드테크' 성장성에 주목
    [클릭! 한경] 육즙 맛까지…식물로 만든 '가짜고기'
    12월10일자 '“육즙까지 똑같은 맛”…식물로 만든 ‘가짜고기’ 한국 상륙' 기사는 100%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미래 식량 ‘대체육’을 다뤘다. 대체육은 콩,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을 효모, 섬유질 등과 함께 배양해 고기의 맛과 형태, 육즙까지 재현한 식품이다.

    바이오 분야는 콩 단백질 구조를 육류 형태로 변형하는 압출성형 기술 등 ‘푸드 테크’에 주목하고 있다. 대규모 축산으로 인한 환경 훼손, 과도한 육식 섭취에 따른 건강 문제의 해결책으로도 부상하고 있다. 전문 레스토랑과 도시락 등 관련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최근 동원F&B는 미국 대체육 시장의 리더 ‘비욘드미트’와 독점 공급계약을 맺고 내년 초 국내에 비욘드버거(패티) 등을 정식 유통한다. “식품 안전성이 관건이다” “맛도 좋다면 안 먹을 이유가 없다” 등 댓글이 이어졌다.

    12월11일자 ‘CEO로 가는 ‘승진열차’...평균 54세, 이공계 출신, 유학파 탑승’ 기사는 올해 정기 임원 인사를 한 삼성, SK, LG그룹 계열사 부사장급 이상 승진자 52명(CEO는 제외)을 전수조사한 결과를 전했다. 석·박사학위 소지자, 인수합병(M&A) 전문가 중용 등이 두드러졌다. “학벌보다 실력 검증이 중요하다” “상위 1%의 높은 벽을 실감한다” 등 다양한 반응이 나왔다.

    최진순 기자 soon6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도경수 "탭댄스 리듬에 심쿵…흥 넘쳤죠"·박혜수 "전쟁의 아픔, 춤으로 위로해요"

      ‘스윙키즈’는 6·25전쟁 중이던 1951년 거제 포로수용소를 배경으로 한 영화다. 새로 부임한 미국인 소장이 탭댄스단 결성을 지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국적, 언어, 이념은 물론...

    2. 2

      데이식스, 찬란한 순간 '청춘'을 노래하다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만들 때 이런 생각을 했어요. 나이가 든 뒤 20대를 돌아봤을 때 ‘최선을 다해 사랑했고, 참 행복했다고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rsq...

    3. 3

      한경 텐아시아 '텐아시아 K팝 글로벌 톱텐어워즈' 개최…亞 10개국 제패할 아이돌 누구?

      연예 전문 매체 한경텐아시아가 아시아 10개국 K팝 팬들의 온라인·모바일 투표로 최고의 아이돌을 뽑는 ‘텐아시아 K팝 글로벌 톱텐어워즈(TEN Asia K-Pop Global TOP TEN 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