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큐셀, 주택용 태양광 사업 '가속'…"내년 10만가구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양광 대여사업·아파트 미니 태양광 사업 등 참여
    한화큐셀, 주택용 태양광 사업 '가속'…"내년 10만가구 돌파"
    한화큐셀이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이 진행하는 주택용 태양광 사업에 잇따라 참여하면서 관련 모듈·시스템 공급 실적 8만가구를 넘어섰다.

    한화큐셀은 지난 10일까지 국내 주택용 태양광 모듈·시스템 공급 실적이 약 8만3천가구(약 240㎿ 규모)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태양광 대여사업과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원하는 아파트 미니 태양광 사업 등을 공동 진행하고 있는 한화큐셀은 내년에는 누적 10만 가구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했다.

    태양광 대여사업은 소비자의 초기 투자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여사업자가 설치·운영·관리를 모두 제공하는 방식으로, 한화큐셀이 주택용 태양광 토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리스 상품과 유사하게 한화큐셀로부터 태양광 설비를 빌린 뒤 매달 약 4만원의 대여료를 7년간 내면 소유권을 넘겨받을 수 있다.

    한화큐셀은 이와 함께 각 지자체가 지원하는 아파트 미니 태양광 사업에도 모듈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 없이 자체적으로 형성된 자부담 주택용 태양광 시장에도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주택용 태양광 시장 개척에 나서 지난해에는 일본 전체 시장에서 점유율 1위에 올랐다"면서 "내년에는 유럽 등에서 프리미엄 제품군을 추가해 고객 요구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태양광·화학·방산 선두로…5년간 22조 투자

      한화그룹은 신성장동력인 태양광 사업과 방위·석유화학 등 주력 사업에 향후 5년 동안 22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투자액은 연평균 4조4000억원으로 최근 3년 연평균(3조2000억원)보다 37% 늘려 잡...

    2. 2

      [기업 포커스] 한화큐셀, 中 태양광발전소에 모듈 공급

      한화큐셀이 중국 국유 원자력발전 기업인 중국광핵집단유한공사(CGN)가 진행하는 태양광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올해 말까지 후베이성에 대규모 태양광발전소를 짓는 프로젝트다. 한화큐셀은 100㎿ 규모의 고출력 ...

    3. 3

      한화그룹 후원 받는 넬리 코다, LPGA투어 첫 우승

      한화그룹의 후원을 받고 있는 넬리 코다(20·미국·사진)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첫 우승을 일구며 후원업체에 함박웃음을 안겼다.넬리 코다는 28일 대만 타오위안의 다시골프앤CC(파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