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상화폐거래소 캐셔레스트, 이용자 참여하는 상장 투표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객 검증과 평가 거쳐 암호화폐 상장
    가상화폐거래소 캐셔레스트, 이용자 참여하는 상장 투표 실시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상장 투표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캐셔레스트는 상장 프로세스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고 건전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이용자가 직접 암호화폐를 검증·선택하는 상장 투표를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투표는 오늘 14일부터 시작된다. 이용자에게 사전 신청을 받아 선발된 30개 암호화폐를 대상으로 1차 투표를 진행하며 득표 수가 높은 5개 암호화폐를 대상으로 최종 투표를 한다. 최종 선택된 1개의 암호화폐는 4주 이내 캐셔레스트 원화 마켓에 상장된다.

    이번 투표는 이메일 인증을 받은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투표에는 캐셔레스트 자체 암호화폐 캡(CAP)을 사용하며, 사용된 CAP은 전량 소각된다. 캐셔레스트는 추첨을 통해 투표에 사용한 CAP 만큼 페이백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이번 상장 투표를 통해 국내외 유망한 프로젝트를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세훈 "아동수당 선별에 1000억 낭비…블록체인으로 해결가능"

      최근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사진)이 블록체인을 활용해 공공분야 재정집행 효율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견해를 내놓았다.12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2018...

    2. 2

      글로스퍼 재팬, 日서 '블록스타 톱100' 수상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는 일본 현지법인 글로스퍼 재팬이 최근 도쿄에서 열린 ‘키와미 프로젝트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 부문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돼 ‘블록 스타 톱100’을 ...

    3. 3

      못 견디고 문 닫는 코인 기업…'이틈에 착착' 블록체인 장착하는 대기업

      블록체인·가상화폐(암호화폐) 비즈니스가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시세가 고점 대비 약 90% 빠지는 ‘죽음의 계곡’을 건너고 있어서다. 호황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