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오늘 긴급 최고위서 이재명 징계 여부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 기소에 따라 당 차원 조치…탈당 권고 관측도
    민주, 오늘 긴급 최고위서 이재명 징계 여부 논의
    더불어민주당은 11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징계 여부를 논의한다.

    민주당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오늘 검찰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등의 혐의로 이 지사를 기소함에 따라 당 차원의 조치를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앞서 이 지사에 대한 징계 요구와 관련, "본인이 인정한 부분이 없고, 경찰 수사 내용을 몰라 검찰 기소 여부를 보고 법적 절차에 따라 필요하면 당의 입장을 정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당 일각에서는 이 지사에 대한 탈당 권고 등 강력한 조치가 나올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민주당은 지난 3월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직후 긴급 최고위를 열어 안 지사에 대한 출당과 제명 조치에 착수하기로 의결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말말말] 검찰, 이재명 경기지사 기소·부인 김혜경은 불기소…"경찰 발표는 뭐가 되나"

      이재명 경기지사 부부 앞으로 제기된 각종 의혹을 수사해온 검찰이 이 지사는 재판에 넘기고, 부인 김혜경 씨는 불기소 처분으로 일단락 짓는다고 발표했다.검찰은 11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등 혐의를 받는 이 지사를...

    2. 2

      때론 '초연·달관', 때론 '반발·저항'…이재명의 말말말

      지록위마ㆍ사필귀정ㆍ새옹지마ㆍ백절불굴 등에 심경 투명경찰에 유독 독설…"B급 정치", "진실보다 권력 선택"'혜경궁 김씨' 논란 정점 땐 "아내 빨리 자유롭게 되길"소년공으로 출발해 노동 인...

    3. 3

      [일지] 이재명 지사 '친형 강제입원' 등 관련 사건

      ▲ 2018년 6월 10일 = 바른미래당측, '친형 강제입원'·'배우 김부선 스캔들' 등 이재명 고발▲ 6월 26일 = 이재명측, 바른미래당 김영환· 김부선 씨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