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연금 운용전략실장에 박성태 리스크관리센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연금 운용전략실장에 박성태 리스크관리센터장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지난 8일자로 박성태 현 리스크관리센터장을 운용전략실장으로 임용했다고 10일 밝혔다.

    박 신임 운용전략실장은 1999년 기금운용본부 설립 당시 입사한 운용전문가로, 투자전략팀장과 리스크기획팀장 등을 지냈다.

    운용전략실장은 기금운용본부의 가장 중요한 보직으로 불린다.

    투자전략팀과 투자기획팀, 전략리서치팀, 책임투자팀, 대외소통팀 등 5개 팀을 통솔한다.

    중장기 및 연간 기금운용계획에서부터 벤치마크 지수, 위탁운용 자금배분, 목표초과수익률 계획 등을 관장하고, 국내외 경제 및 금융시장 분석과 의결권행사, 언론홍보 등 기금운용본부에 대한 대내외 소통을 총괄 담당하는 자리다.

    기금운용본부는 "지난 10월 취임한 안효준 본부장을 중심으로 보다 안정적인 조직운영을 통해 급변하는 대내외 기금운용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운용전략실장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본부는 주식운용실장도 이달 중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공모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 상태로 신원조사 등 절차를 진행 중이다.

    역시 공석인 대체투자실장은 내부 발탁 등을 통해 연내 임용한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이너스의 손?" 국민연금 5% 이상 투자기업 지분가치 19조원↓

      CEO스코어 분석…대상 기업 16곳 증가에도 증시 부진 '직격탄'올해 들어 국민연금 지분율이 5% 이상인 기업의 숫자는 늘었으나 보유 지분의 가치는 오히려 19조원 이상 줄어든 것으로 조사...

    2. 2

      KB운용, 모두투어·동원산업 지분 대거 늘린 까닭은…

      자산운용사 등 주요 기관투자가가 연말을 앞두고 포트폴리오 재조정에 들어가 관련주의 주가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부 종목의 기관 지분율 급락은 국민연금의 위탁운용사 교체 작업과 관련이 깊다는 분석도 나온다.4일...

    3. 3

      국민연금 이사회 12명 구성 완료…본격업무 돌입

      30대 가입자 대표 등 비상임이사 4명 새로 임명국민연금공단은 임기 만료된 비상임이사 4명이 새로 임명되면서 상임이사 5명을 포함해 이사회 멤버 12명이 모두 구성돼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임명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