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새해 첫날부터 2일 오전 9시까지 서울시 각종세금 '납부불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하수도 요금 1월 1일 하루 연체금은 일괄 면제
    새해 첫날부터 2일 오전 9시까지 서울시 각종세금 '납부불가'
    서울시는 새해 첫날인 2019년 1월 1일 0시부터 이튿날인 2일 오전 9시까지 시의 모든 세금납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고 10일 밝혔다.

    이 33시간 동안 자동차세, 등록면허세, 취득세 등 모든 지방세와 과태료, 상하수도요금 등을 모두 납부할 수 없다.

    서울시 세금납부 홈페이지 ETAX, 세금납부 앱 STAX, 세금납부 ARS, 공과금수납기, 위택스(wetax.go.kr), 인터넷 지로(giro.or.kr) 등 원격 납부도 사용 불가다.

    서울시는 수납대행 업무를 맡는 시(市) 금고가 우리은행에서 신한은행으로 바뀌면서 전산시스템 전환 작업 등을 위해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설명했다.

    1월 1일은 법정 공휴일이라 가산금 등 불이익은 없다.

    다만, 하루 단위로 계산되는 상하수도요금은 1월 1일 연체금이 일괄 면제된다.

    한편, 새해부터 세금납부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 1566-3900으로 변경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6억 초과 2채 보유자 '선택'의 시간이 왔다

      임대주택등록은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를 극복할 거의 유일한 탈출구였다. 임대주택으로 등록할 때 공시가격 6억원 이하라면 8·2대책으로 강화된 거의 모든 세금을 피할 수 있었다. 문제는 공시가격이 6억원을 ...

    2. 2

      장롱에 꽁꽁 숨겨둔 골드바·시계·수표다발…국세청, 고액체납자 7157명 명단 공개

      국세청이 5일 2억원 이상 세금을 내지 않은 고액·상습체납자 7157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당초 7158명을 공개하려 했으나 막판에 실명 공개에 부담을 느낀 체납자 중 한 명이 밀린 세금을 전부 납부해 ...

    3. 3

      국회서 최종 무산된 맥주 종량세 개편

      맥주 과세 방식을 종가세에서 종량세로 바꾸려는 법 개정 시도가 국회에서 최종 무산됐다. 기획재정부는 국내 맥주업계의 반발을 고려해 12월 발표할 내년도 경제정책방향에 주세 체계 개편 방안을 포함시킨다는 방침이다.여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