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6∼8일 전국 곳곳 눈·비 예상…정부, 한파·대설 대비태세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8일 전국 곳곳 눈·비 예상…정부, 한파·대설 대비태세 점검
    목요일(6일)부터 토요일인 8일까지 전국 곳곳에 눈과 비가 예고됨에 따라 정부가 한파·대설 대비태세 점검에 나섰다.

    행정안전부는 5일 관계기관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추위와 대설 등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제설 취약구간에 장비·자재 사전 배치, 적설 취약 구조물 안전대책 등 관계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기온이 크게 떨어질 때를 대비해 독거노인, 노숙인, 쪽방 거주자 등 취약계층 보호 대책 논의도 이뤄졌다.

    김종효 행안부 재난대응정책관은 "지난달 첫눈 때 예상보다 많은 양이 내려 차량정체 등 국민 불편이 있었던 만큼 총력 대응하겠다"며 "국민들께서도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집과 점포 앞 눈을 치워달라"고 당부했다.

    기상청은 6일 강원 영동과 중부 서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7∼8일에는 충남, 전라, 제주에 구름이 많고 가끔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시 한파 상황실 본격 가동…대피소 2곳도 운영

      쪽방촌주민·노숙인 910명 지원 강화…온기쉼터 운영 추진인천시가 홀몸노인과 쪽방촌 주민 등 복지 취약계층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한파 대책 종합지원상황실을 본격 운영한다.5일 인천...

    2. 2

      올겨울 첫 한파주의보 전국 기온 '뚝'…"춥다 추워 한겨울 실감"

      옷깃 사이로 파고든 칼바람 '쌩쌩'…잔뜩 움츠러든 출근길 시민들철원 김화 -11도·서울 은평구 -6.6…올겨울 들어 가장 낮은 기온5일 올겨울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

    3. 3

      맑고 추운 겨울날씨 당분간 계속…내일 기온 '반짝상승' 뒤 급락

      5일 영하의 기온이 출근길을 강타한 가운데 맑고 추운 겨울날씨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6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올라 평년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조금 높을 것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