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카드, 롯데면세점 손잡고 아름인 도서관 개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왼쪽부터) 허기 롯데면세점 부산점장과 정광호 신한카드 영남본부장(가운데)이 서구장애인복지관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사진 왼쪽부터) 허기 롯데면세점 부산점장과 정광호 신한카드 영남본부장(가운데)이 서구장애인복지관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롯데면세점과 함께 부산 양정청소년수련관과 서구 장애인 복지관에 아름인 도서관을 각각 개관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카드와 롯데면세점은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된 마이신한포인트 중 일부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아름인 도서관 개관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제주 지역을 시작으로 해서 매년 개관하고 있으며 이번 아름인 도서관은 신한카드와 롯데면세점이 손 잡고 만든 5, 6번째 아름인 도서관이다.

    특히 서구 장애인 복지관에 연 아름인 도서관은 장애인의 이용 편의를 위해 내부 계단을 없애고 휠체어 출입이 용이하도록 입구를 넓게 만들었다. 또한 평소 장애아동의 방문이 많은 점을 감안해 영유아 도서 비율을 대폭 늘렸다.

    한편 신한카드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아동, 청소년들의 올바른 독서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2010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개관한 2개를 포함해 현재 국내 471개, 해외 5개 등 총 476개가 설치돼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한카드, '제23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신한카드는 '제23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 도모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소비자의 날 기념행사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

    2. 2

      신한카드, 서울시와 지역사회 상생 지원 사회공헌 협약 체결

      신한카드는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상생 지원 사회공헌 협약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한카드는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서울청소년수련관의 ...

    3. 3

      신한카드, 연말 스타일링·메이크업 주제 '워라밸 클래스' 진행

      신한카드는 올 연말모임을 위한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주제로 세 번째 '워라밸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워라밸 클래스는 다양한 취미활동 경험을 통해 내게 맞는 취미를 찾고 나아가 고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