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간월호·시화호 야생조류 분변서 AI 바이러스 검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간월호·시화호 야생조류 분변서 AI 바이러스 검출
    충남 간월호와 경기 시화호 주변 야생조류 분변에서 조류 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가 검출돼 당국이 방역에 착수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4일 "충남 홍성 간월호와 경기 화성 시화호 주변에서 각각 지난달 26일과 27일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 시료를 분석한 결과, H5N2 및 H5N3형 AI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밝혔다.

    H5N2와 H5N3형은 고병원성이 의심되는 AI 바이러스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정밀검사를 통해 고병원성 유무를 확인할 방침이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번에 검출한 AI 바이러스의 최종 병원성 확인에는 1∼2일 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간월호와 시화호 주변에서 AI 바이러스가 검출됨에 따라 국립환경과학원, 한강유역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등 관련 기관은 2개 호수 반경 10㎞ 내 야생조류 분변과 폐사체에 대한 예찰을 강화했다.

    또 농림축산검역본부, 질병관리본부, 지방자치단체 등 관련 기관에 AI 바이러스 검출 사실을 통보해 방역 조치를 하도록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7살 꼬마 유튜버 지난해 장난감 리뷰로 244억 벌어

      월마트 단독 납품 등 사업 확장…수입 15%는 미래 대비 신탁7살밖에 안 된 미국의 꼬마 유튜버가 지난 1년 사이 무려 2천200만 달러(244억원 상당)를 벌어들였다.한창 장난감에 빠져 있을 나이인 어...

    2. 2

      이재명 부인 김혜경, 검찰 출석…혜경궁 김씨 의혹에 결백 주장 (종합)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08__hkkim)의 소유주로 지목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가 4일 검찰에 출석하면서 짧고 강하게 '결백'을 주장했다. 이는 한 달여 전 ...

    3. 3

      이용표 부산경찰청장 취임…"흐트러진 기강 다잡는다"

      이용표(54) 신임 부산경찰청장이 4일 취임식을 열고 업무를 시작했다.이 청장은 취임사에서 "경찰관 모두가 확고한 공직관을 갖고 법규를 준수함은 물론 도덕적으로 존경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시민 신뢰와 지지를 받아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