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아파트 고정수요, 마곡역 유동인구까지 주7일상권 ‘마곡 엠시그니처’ 관심
▶ 마곡역 도보1분 오피스·상가, M밸리 등의 주거 배후수요까지 품어 주목

▶ 마곡역 7번 출구 공공보행통로, 황금라인 거듭나며 상권 활성화 기대 `UP`

▶ 수많은 고정수요 확보, 밤낮·주말 가리지 않는 `주7일상권` 대표주자 `등극`

▶ 특별경품행사 진행! 계약자 선착순 50명 LG 新 청소기 증정

오피스·상가의 성공여부는 고정적인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 나뉜다. 흔히 주변 대단지의 주거를 고정 배후수요로 두고 역세권에 위치하여 유동인구까지 잡는 입지를 `주7일 상권`이라고 말한다. 밤낮·주말을 가리지 않고 불이 꺼지지 않아 24시간, 주7일동안 상권이 활성화가 가능하다.

최근 분양을 하는 오피스·상가 중 이러한 조건을 갖추고 있어 투자자의 주목을 받고 있는 현장이 있다. 5호선 마곡역 도보 1분 거리 위치한 오피스·상가 `마곡 엠시그니처`가 `7일 상권`으로 떠오르며 관심을 뜨겁게 받고 있다. 마곡역세권의 마지막 입지라는 희소성이 더해져 더욱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실제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도보 1분거리에 위치해 있어 초역세권 상권의 입지를 갖췄다. 마곡역은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마곡역은 밤낮으로 출퇴근하는 직장 수요뿐만 아니라 주말에는 나들이가는 가족 수요가 더해진다. 또한 마곡역 7번 출구 공공보행통로 일대는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는 이른바 `7일상권`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마곡 M시그니처`는 주변 대단지 아파트 배후수요를 누린다. 주변에는 M밸리 등 1만 6천여 가구의 대단지 아파트가 자리 잡아 고정적인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마곡지구는 서울 내 가장 높은 인구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가치가 더욱더 올라갈 수 있는 지역이다. 또한 기업들의 지속적인 입주와 함께 공공기관 이전 등의 호재도 있어서 직주근접 수요도 누릴 수 있다.

◆ 주거·행정·쇼핑 다양한 인프라… 5호선 마곡역 도보 1분 초역세권 오피스·상가

이처럼 마곡지구 최대 수혜 오피스·상가로 각광받고 있는 `마곡 M시그니처`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우선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100M 내 위치해 걸어서 1분이면 도착 가능한 오피스·상가이다. 마곡역은 마곡나루역이 지하 연결 통로를 통해 한 번에 연결돼 있다. 이에 따라 여의도, 광화문 등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마곡역세권의 마지막 입지라는 희소성도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일자리 창출 효과에 따른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실제 주변은 LG컨소시엄, 롯데컨소시엄 등이 입주해 있고, 추가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대거 입주를 앞두고 있다. 향후 이곳은 100여 곳의 기업이 입주함과 동시에 16만 명에 달하는 고용유발효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기관 이전도 예정돼 있다. 마곡지구에는 강서구 통합청사가 조성될 계획이다. 강서구 통합청사는 강서구청(예정)을 비롯해 강서세무서, 출입국사무소 등이 들어서 대규모의 행정타운으로 탄생할 전망이다. 이밖에 국내대표 TV홈쇼핑 방송국 `홈앤쇼핑`이 맞닿아 있다. 또한 스타필드 마곡점(예정)과의 거리도 인접하다.

◆ 입주기업 위한 업무공간 효율성 특화설계 `최적의 오피스`

그 뿐만 아니라 특화설계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먼저 바로 앞에 홈앤쇼핑과의 거래를 고려해 임대창고를 구축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는 인근 기업들 간의 상생효과를 유발시키는 것은 물론 보다 여유 있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 1층에 마련된 `다목적실`과 `접견실`은 입주사들의 성공 비즈니스를 돕는 공간으로 설계됐고, 오피스 각 층에 간단한 세면이 가능한 `비즈니스 매너공간`을 설계함으로써 입주 업체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또한 규모대비 넉넉한 엘리베이터(17인승-3대, 30인승-1대)로 이동 편의성을 강화됐다. 이에 따라 입주자들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 것은 물론 출퇴근 및 점심시간 등 사용 인원이 몰리는 시간대에도 임직원과 고객들 모두가 여유로운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입주업체들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요소다. 이와 함께 다목적 엘리베이터(30인승)는 의료용 베드 및 대용량 화물 운송이 용이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활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여기에 3M 높이의 주차램프설계와 확장형 주차시스템으로 화물용 탑차 및 구급차 진입이 수월한 환경도 갖췄다. 이에 따라 차량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해지고, 안전한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 미래가치 품은 입지에 우수한 상품성, 계약자 위한 경품 행사까지

최근 한 층을 계약한 컴퓨터 주변기기 업체 A사의 대표는 "마곡지구의 첨단 산업단지 입주에 발맞춰 본사 이전을 계획했다"며 "마곡지구 첨단산업단지의 시너지와 직주근접 및 마곡역을 통한 편리한 교통, 임대창고, 화물차 진입을 고려한 주차장 등을 고려한 최적의 선택이었다"고 이야기 했다.

여기에 강서구 통합청사 조성 영향으로 공공 및 행정기관과 관련된 업종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건축 관련 업종들도 입주를 앞두고 있다. 마곡지구의 미래가치와 오피스 및 상가의 돋보이는 상품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경품 행사도 진행 중이다. 상가 및 오피스 계약자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LG코드제로 A9 청소기`를 증정할 계획이다. 단, 제세공과금(출고가 22%)은 당첨자 부담이다.

`마곡 M시그니처`는 오는 2020년 1월 완공 예정으로 지하 4층~지상 9층 연면적 1만9,341㎡ 규모 오피스 105실, 상가 95실로 구성된다.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227 마곡 센트럴타워 1차 101~103호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