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프로젝트밴드 U-mb5, ‘하나뿐인 내편’ OST ‘All about you’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로젝트밴드 U-mb5, ‘하나뿐인 내편’ OST ‘All about you’ 공개


    프로젝트 밴드 U-mb5가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가창자로 나섰다.

    최근 드라마 OST로 활약을 펼치고 있는 U-mb5는 오랜 시간 인디신에서 활동해 온 싱어송라이터 Hodge와 협업을 통해 완성한 ‘All about you’는 어쿠스틱 한 사운드와 애절함을 자아내는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잔잔한 포크 팝(Folk-pop) 스타일의 곡이다.

    아름다운 기타선율 위에 한소절 한소절 읊조리듯 자연스레 내뱉는 Hodge의 보이스가 인상적이며 ‘나의 삶, 그리고 나에 대한 모든 것은 다 너에 대한 것이다’라는 노랫말처럼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헌신적인 마음을 담고 있다.

    최근 결성되어 OST 위주로 활동 중인 U-mb5는 Ashura(최철호), Chairman(회장님), Nomas good(유영준) 등의 멤버들 각각 음악감독, 프로듀서. 작곡가로 활동 중이며 이번 곡 작업 역시 멤버 모두가 참여해 실력파 프로젝트 밴드로서 면모를 과시했다.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 ‘마성의 기쁨’을 통해서도 감각적인 곡을 선보인 후 공백기 없이 ‘하나뿐인 내편’ OST 가창을 맡아 ‘All about you’를 통해 대중들에게 자신들만의 스타일을 과감하게 보여주었다. U-mb5는 향후 드라마 외에도 현재 활동 중인 가수들과 공동 작업을 통해 앨범발표와 다양한 작품 활동을 계획 중이다.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은 28년 만에 나타난 친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여주인공 김도란(유이 분)과 정체를 숨겨야만 했던 그녀의 아버지 강수일(최수종 분)이 세상 단 하나뿐인 내편을 만나며 삶의 희망을 되찾아가는 내용으로 현재 방영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하고 있다.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Part.12 U-mb5의 ‘All about you’는 24일 정오 국내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민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는 등 기후 환경 저널리즘 발전에 노력했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이날 ‘전환의 기로에서: 글로벌 기술, 협력, 정책 이행으로 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린 포럼에선 기후기술을 중심으로 정책 이행력 강화와 글로벌 협력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기조연설에서 “정부와 업계 모두 발상의 전환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김채연 기자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응 전략’입니다.이창훈 서울대 환경대학원 특임교수(전 한국환경연구원장)가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합니다. 또 김효은 글로벌인더스트리허브 대표(전 외교부 기후변화대사)가 ‘트럼프 시대, 탄소중립 국제 동향과 과제’, 김성우 김앤장 환경에너지연구소장이 ‘글로벌 기후정책 변화에 따른 기업의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합니다.이어 하지원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에코나우 대표)의 사회로 오일영 기후에너지환경부 기후에너지정책관, 조영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장, 이한경 에코앤파트너스 대표, 고윤주 LG화학 최고지속가능전략책임자가 기업의 대응전략에 관해 토론할 예정입니다.●일시: 11월 11일(화) 오후 2시~5시20분●장소: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18층)●참가 등록(무료): hankyung.com/esg/forum주최: 한경미디어그룹 한경매거진&북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생글생글’을 신청하면 매주 본지와 함께 무료 배달했습니다. 하지만 지국에서 일간지(한경)와 주간지(생글생글)를 함께 배달하는 과정에서 누락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이에 ‘생글생글’ 배달을 11월 첫째 주 발행호(제917호)부터 우편 발송 방식으로 바꿉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독자 여러분께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서입니다. 아울러 ‘생글생글’은 앞으로 본사 자동이체로 구독료를 납부하는 독자에게 우선 제공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자동이체 전환 문의(1577-545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