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주말 동안 재판 준비"…재활용품 박스 들고 나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자 김혜경 씨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소유주로 지목되며 위기를 맞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9일 이 사건과 관련한 입장을 밝힌다.
    이재명 "주말 동안 재판 준비"…재활용품 박스 들고 나와
    이날 오전 8시께 이 지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자택을 나서며 대기하고 있던 취재진에게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사건에 대해) 도청에서 모두 이야기하겠다"고 짧게 답했다.

    주말과 휴일 이틀 동안 별다른 일정 없이 자택에 계속 머물러 있었던 부분에 대해선 "주말 동안 재판을 준비했다"고 답했다.

    이 지사는 재활용품을 담은 박스를 들고나와 분리수거를 하고 취재진 앞에서 계속 미소를 짓는 등 차분한 모습을 보였지만 심경이나 경찰에 대한 향후 고소·고발 조치 계획 등에 대한 질문에는 일절 답하지 않고 2분여 만에 자리를 떴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8시 40분께 경기도청에서 '혜경궁 김씨' 관련 입장을 발표한 계획이다.

    한편 경찰은 7개월여 수사 끝에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주는 김혜경씨라고 결론짓고 사건을 이날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오전 8시40분 '혜경궁 김씨' 사건 입장발표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사건과 관련해 19일 오전 8시 40분 입장을 발표한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이 지사가 출근길인 오전 8시40분, 도청 신관 입구에서 트위터 계정 ...

    2. 2

      경찰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사건 오늘 검찰 송치

      이재명 지사 부인 김혜경씨 '기소의견' 붙여 검찰로"전해철 관련 허위사실 유포, 문 대통령·준용씨 명예훼손"경찰이 7개월여 수사 끝에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

    3. 3

      김혜경씨 '혜경궁 김씨' 수사 직후 휴대전화 단말기 교체

      경찰로부터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주로 지목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가 경찰의 관련 수사가 시작된 직후 본인의 휴대전화 단말기를 교체한 것으로 18일 확인됐다.김씨 측은 휴대전화 번호가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