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전국 오후부터 구름 끼고 미세먼지는 보통…일교차 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토요일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이 낄 것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영남권이 '나쁨' 수준, 그 밖의 권역에서는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오전 한때 경북 동해안에는 5㎜ 미만의 비가 가끔 내리고 강원 남부 동해안에도 아침부터 오전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오전 5시 기준 서울 1.1도, 인천 2.8도, 강릉 6.2도, 대전 3.6도, 전주 5도, 광주 6.4도, 제주 12도, 대구 5.1도, 부산 10.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0~17도까지 올라 일교차가 크다.

    강원 영서와 충북 지역의 경우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수 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고, 일부 내륙과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오전까지 경기 북부 내륙, 경상 내륙 등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어 기상청은 주의를 당부했다.

    동해 중부 전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돼 이날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서해 먼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 바다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날씨] 미세먼지 가고 '반짝' 추위…수원·세종 -1도·서울 1도

      토요일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강원 동해안과 경북 북부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가끔 비가 내리겠다.강원 산지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릴 수 있다...

    2. 2

      겨울이 성큼…서울 주말 아침 0도 '쌀쌀'

      다음주 주말까지 아침 최저기온이 0도 안팎으로 떨어지면서 한 주 내내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16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아침 최저기온이 서울·경기·인천 1도, 강원 영서 -5도, 대...

    3. 3

      17일 날씨 : 오후부터 흐려져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흐려지겠다. 강원 영동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비가 오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을 가리키겠다. 아침 최저 -5~9도, 낮 최고 9~18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