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능]파주시 "내년부터 문산에서도 수능…방송시설 교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부터 경기도 파주시 북부지역인 문산에서도 고3 수험생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를 수 있을 전망이다.
    [수능]파주시 "내년부터 문산에서도 수능…방송시설 교체"
    15일 파주시에 따르면 파주 지역 학생들은 금촌과 운정 지역 8개 시험장에서 수능시험을 치른다.

    파주시 수능시험장으로 선정된 학교들은 모두 남부권에 있어 적성, 파평, 문산 등 북부권의 학생들은 수능시험을 치르기 위해 금촌과 운정까지 차량으로 최소 30분 이상을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파주 북부권의 학교들은 개교한 지 최소 40년이 넘어 시설과 방송 장비가 노후화해 수능시험장으로 선정하기에 부적절한 실정이다.

    시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내년 예산에 2억6천만원을 배정해 방송 장비 등을 교체할 예정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내년부터 문산 등 파주시 북부권 수험생들이 장거리 이동 없이 문산 권역에서도 수능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장비와 시설 개선에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버리지 마세요"…수험표 한 장으로 누릴 수 있는 것들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끝낸 수험생들은 모든 것을 훌훌 털어버리려고 하지만 버리지 말아야할 게 있다. 바로 수능 수험표다. 백화점부터 영화관, 레스토랑 등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2. 2

      [수능] "자신의 능력을 믿으세요"…시험장마다 응원전 후끈

      선배 수험생들의 고득점을 기원하는 '수능 응원전'은 올해도 어김없이 뜨거웠다.일부 재학생은 날이 밝기 훨씬 전인 새벽 3∼4시에 시험장에 나타나 응원하기 좋은 자리를 선점하고 수능을 치르는 선배...

    3. 3

      "올해 수능, 전년과 같은 출제기조 유지"…12월5일 성적 통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장인 이강래 전남대학교 사학과 교수는 15일 "올해 수능은 고교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전년과 같은 출제 기조를 유지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이 위원장은 수능 시작시각인 오전 8시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