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W신약 “간암 신약 임상, 환자투약 종료…2020년까지 경과 관찰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W중외제약 계열사인 JW신약이 간암 신약 후보물질(파이프라인) '크레아박스-HCC'의 임상 3상 환자 투약을 종료했다.

    이경하 JW중외제약그룹 회장은 지난 15일 기자와 만나 “크레아박스-HCC의 임상 3상에서 환자 투약이 모두 끝났다”며 “경과를 관찰하는 단계”라고 말했다.

    그는 “경과 관찰은 2020년에 마무리될 예정”이라며 “데이터를 볼 수 없어 진행 상황을 자세히 알 수는 없지만 2상까지의 상황에 비춰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레아박스-HCC는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수지상세포를 기반으로 한 간암 면역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이다.

    JW신약은 최근 156명의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2상을 한 결과, 크레아박스-HCC를 투여한 환자군은 2년 내 간암 재발률이 30%, 대조군은 61%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임상 3상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완제품은 2021년께 시장에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보령제약, 고혈압신약 '카나브 패밀리' 월처방액 60억 돌파

      보령제약은 국내 최초 고혈압신약 카나브 및 복합제 제품군의 월처방액이 6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카나브, 이뇨복합제 카나브플러스, 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 고지혈증복합제 투베로 등 4개 제품의 월매출이 지난달...

    2. 2

      JW중외제약, 통풍신약 'URC102' 국내 임상 2b상 승인

      JW중외제약이 통풍 신약으로 개발하고 있는 'URC102'가 임상 2b상에 돌입한다.JW중외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요산 배출을 촉진시키는 통풍치료제 URC102에 대한 임상 2b상을 승인받았다고 ...

    3. 3

      지트리비앤티, 뇌종양 신약 OKN-007 임상결과 美 학회서 발표

      지트리비앤티는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된 제3회 중추신경 항암제 신약개발 콘퍼런스에서 뇌종양(교모세포종) 치료제 신약 'OKN-007'의 임상 1b상 중간 결과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