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시 공룡알 화석지 부근 불 10시간 만에 진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효과 내려 연막탄 터트렸다가…갈대밭 15㏊ 소실

    한 사진작가가 사진 배경 효과를 내기 위해 경기도 화성 공룡알 화석산지 주변에서 연막탄을 터트렸다가 인근 갈대밭에 난 불이 10시간 만에 진화됐다.
    화성시 공룡알 화석지 부근 불 10시간 만에 진화
    지난 13일 오후 3시께 경기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 옆 갈대밭에서 불이 났다.

    불은 사진작가 A(32) 씨가 갈대밭에서 연막탄 3개를 터트리고 사진을 찍다가 불티가 갈대로 튀면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헬기 5대를 포함한 장비 40여대, 인원 280여 명을 동원해 진화에 나섰다.

    해가 진 뒤부터는 헬기를 철수시키고 펌프차 등 다른 장비로 작업을 이어가 화재 발생 10시간 만인 14일 오전 1시 11분께 진화에 성공했다.

    이 불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갈대밭 15㏊가량이 소실됐다.

    소방당국이 공룡알 화석산지 앞에 화재 확산 저지선을 만들어 놓고 대비해 이곳까지 불이 번지지는 않았다.

    사진작가 A 씨는 전시회 준비를 위해 사진을 촬영하던 것으로 파악됐다.

    2000년 3월 천연기념물 제414호로 지정된 공룡알 화석산지는 중생대 백악기 공룡들의 집단 산란지로 추정되는 곳이다.

    소방당국은 자세한 화재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며, 경찰은 A 씨를 불러 조사한 뒤 형사 입건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화성시 공룡알 화석지 부근 불 10시간 만에 진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장대 사열하는 에이브럼스 한미연합사령관

      로버트 에이브럼스 한미연합사령관(맨 오른쪽)이 13일 서울 용산 국방부 합참 연병장에서 열린 환영 행사에서 박한기 합참의장(오른쪽 두 번째)과 함께 국군의장대를 사열하고 있다. 연합뉴스 

    2. 2

      국제중재 축제로 자리잡은 SAF 성황리 마무리…ADR 컨퍼런스 참석자 절반이 외국인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센터(KCAB INTERNATIONAL)가 지난 4~9일간 주최한 제7회 서울 ADR 페스티벌 (SAF)이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참석자가 800명을 넘어 2012년부터 시...

    3. 3

      '2018 유니클로 감사제' 세일기간 및 세일품목, 증정품은?

      ‘2018 유니클로 감사제’ 11월 세일기간 및 세일품목이 공개되며 관심을 끌고 있다.패션 브랜드 ‘유니클로’에서는 겨울철 인기 상품 등을 특별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