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성태 "소득주도성장 수정 않으면서 靑 정책실장 왜 바꾼 건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3일 "소득주도성장이나 탈원전 정책에 대해 국민과 야당이 아무리 문제를 제기해도 수정할 생각이 없다고 하는데 청와대 정책실장은 무엇 때문에 바꾼 것인지 기가 막힌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정부는 아무리 문제를 제기하고 떠들어도 눈감고, 귀막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겠다는 태도를 보이는데 어이가 없을 따름이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인사권이 아무리 대통령 고유권한이라고 하지만 장하성 전 실장과 김수현 실장의 차이가 무엇인지 속 시원히 설명이라도 해달라"면서 "청와대 정챌실장 자리가 1년6개월짜리 계약직이라면 모르겠지만 국민이 불편해하는 마당에 바꿔야 할 것은 정책이란 점을 알아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청와대가 연일 원톱을 강조하는데 축구도 투톱으로 하다 원톱으로 갑자기 바꾼다고 되는 게 아니다"라면서 "원톱, 또는 투톱이라는 포메이션이 중요한 게 아니라 게임이 망가지기 전에 근본부터 바꿔야 한다"고도 했다.

    그는 이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모두 하자투성이인데 국회 인사청문회가 무색할 정도로 임명을 강행했다"면서 "이런 식이라면 인사검증도 하나마나인 상황이며, 현 정부는 내 마음대로 결정하는 전형적인 내 마음대로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김성태 "소득주도성장 수정 않으면서 靑 정책실장 왜 바꾼 건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손학규 "좌편향 소득주도성장 고수하며 사람 왜 바꿨나"

      '한국당 입당설' 이언주에 "당 존엄 훼손 행위에 경고"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12일 '경제 투톱' 동시 교체와 관련해 "소득주도성장이라는 좌편향 경제정책을 고수하고 청와대 중심의 경제...

    2. 2

      김성태 "경제부총리 총알받이로 소득주도성장 밀어붙이나"

      조명래 임명강행에 "감방가도 모자랄 사람…여야정 합의문 잉크 마르기 전 독주""민주, 대법관 인사청문회 요구해선 안 돼"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2일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 전날 소득주도성장 정책...

    3. 3

      野 "실패한 '소주성' 강행 선전포고냐"…예산도 졸속심사 우려

      정치권은 9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후보와 김수현 신임 청와대 정책실장 기용에 기대보다 우려를 나타냈다.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실패한 소득주도성장을 강행하겠다는 선전포고” “돌려막기식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