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폼페이오, 사우디 왕세자와 통화 "언론인 살해 관련자 책임지워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11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살해 사건과 관련해 무함마드 빈살만 왕세자와 통화한 뒤 "미국은 모든 관련자가 책임을 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나워트 국무부 대변인이 밝혔다.

    나워트 대변인은 성명에서 폼페이오 장관이 이 같은 미국의 입장을 전한 뒤 "사우디도 그렇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무함마드 왕세자는 카슈끄지 살해 배후라는 의혹을 받고 있지만 전혀 모른다고 부인하는 중이다.

    폼페이오 장관은 무함마드 왕세자에게 예멘 내전 중단도 거듭 요구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교전을 중단하고 평화적 해결책을 협상하기 위한 유엔특사 주재 회의에 모든 당사자가 참석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나워트 대변인은 전했다.

    예멘 내전에서 사우디는 예멘 정부를, 이란은 후티 반군을 각각 지원하고 있다.

    폼페이오 장관은 지난달 2일 카슈끄지가 터키 이스탄불 사우디영사관에서 실종돼 피살의혹이 제기되자 사우디를 방문해 무함마드 왕세자와 만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폼페이오, 사우디 왕세자에게 "카슈끄지 살해관련자 책임지울것"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11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살해 사건과 관련해 무함마드 빈살만 사우디 왕세자와 통화하고 "미국은 모든 관련자가 책임을 지게끔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

    2. 2

      파리 회동 트럼프-에르도안, 카슈끄지 사건 대응 방안 논의

      "1차대전 종전 100주년 기념행사 만찬장서 대화 나눠"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프랑스 파리에서 만나 사우디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피살 사건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

    3. 3

      中 고위급 불러놓고…나바로 "기술 훔치는 당신들, 못믿겠다"

      대(對)중국 강경파로 미·중 무역전쟁을 주도하는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제조업정책국장이 지난 9일 미국 워싱턴DC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강연에서 “중국 경제가 이익을 내는 건 다른 나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