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학년생 전원에 100점·결석 학생에게 개근상 준 고등학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교육청, 초·중·고 감사결과 공개…허점투성이 내신·예산 엉터리 집행

    강원지역 초·중·고교 종합 감사결과가 실명으로 공개된 가운데 내신, 학생부를 허술하게 관리하거나 예산을 부적절하게 운영한 사실이 대거 적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1학년생 전원에 100점·결석 학생에게 개근상 준 고등학교
    강원도교육청은 8일 현재 누리집(http://www.gwe.go.kr)을 통해 2016년 5월부터 올해 9월까지 도내 초·중·고등학교 감사결과를 실명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속초 A고등학교는 2015년 일부 학생의 학생기록부를 객관적 증빙자료 없이 고쳤고, 2014년 특정 과목 수행평가 태도 영역에서 1학년 355명 전원에게 100점을 부여하는 등 성적을 어긋나게 처리해 지적받았다.

    양양 B고등학교는 개근이 아닌 학생에게 1년 개근상을 주고 결석한 날짜에 열린 행사에는 참석 처리를 한 사실이 드러났다.

    일부 교원의 불량한 복무관리와 허술한 예산 운영도 다수 밝혀졌다.

    원주 C고등학교 일부 교사들은 연가로 사용해야 하는 고모부상, 처남 배우자상, 외삼촌 발인, 이모부상, 동서의 사망 등에 복무규정을 어기고 특별휴가를 사용했다.

    홍천 D고등학교는 일부 교사에게 왕복 2㎞ 이내의 근무지에 대해 별도 정산 절차 없이 여비를 지급하는 등 총 200여만원의 근무지 내 출장여비를 과다 지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강원도교육청은 2013년부터 2016년 4월까지 감사 자료에 대해서도 오는 15일까지 누리집에 실명 공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산림청, 11월의 국유림 명품숲 ‘광릉숲’ 선정

      산림청은 11월 추천 국유림 명품숲으로 경기도 포천시 일대에 위치한 광릉숲(사진)을 선정했다고 8일 발표했다.광릉숲은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남양주시 진접읍과 별내면, 의정부시와 민락동과 낙양동 등 3개시 2동 2읍...

    2. 2

      엄마는 동쪽, 딸은 서쪽으로…정반대로 흘러간 시신

      제주해경 "조류나 해류 흐름 따라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어"제주에서 세 살 여아가 행적이 마지막으로 확인된 해안에서 서쪽으로 떨어진 곳에서 숨진 채 발견되고, 사흘 뒤 엄마의 시신은 정반대 방향에서 발견되면서 ...

    3. 3

      선거제 개혁은 58% 찬성…의원정수 확대는 60% 반대[리얼미터]

      선거제 개혁 찬성층에서도 '의원정수 확대 반대' 우세국민 절반 이상은 비례성을 확대하는 선거제도 개혁에는 찬성하지만, 국회의원 정수를 늘리는 데는 반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8일 나왔다.여론조사 전문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